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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광고 공모전 출품 성공적으로 마쳐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국내외 유명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 제공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2020 부산국제광고제가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한 온라인 공모전이 성공리에 출품 접수를 마감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매년 오프라인 행사 개최 동안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스타즈 광고 경진대회'와 광고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주니어 광고인 대상의 '뉴스타즈 광고 경진대회'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행사가 전면 온라인으로 바뀌며 무산 위기를 맞았다. 이에 온,오프라인 컨버전스 광고제로 그 시작을 알린 부산국제광고제만의 강점을 살려 올해는 온택트 광고 공모전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모집 결과, 영스타즈는 18개국 76개 대학에서 495명이, 뉴스타즈는 26개국 84개사에서 378명이 작품을 출품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019년과 비교해 영스타즈는 201%, 뉴스타즈는 481%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이번 공모전은 부산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부산국제광고제의 국내외 광고계 내 브랜드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출품작들은 앞으로 공모전별 글로벌 현직 광고 전문가 13인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4일 수상작이 가려질 예정이다. 시상식은 10월 22일 개최되는 부산국제광고제 온라인 수상작 쇼케이스에서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준비돼 있다. 뉴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2021 부산국제광고제 참관권 등이 수여된다. 영스타즈 금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심사위원 특별상을 제외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 돼 실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영스타즈 수상자 특전인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국내 유명 광고회사와 중국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BLUE FOCUS DIGITAL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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