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슈퍼레이스로 국내 복귀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3년 만에 국내 레이스로 돌아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오는 11월 28일~2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슈퍼 6000 클래스 7, 8라운드에 출전한다.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이재우 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김진수 드라이버와 재정비된 팀이 환상의 팀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모터스포츠 명가로 입지를 다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깜짝 복귀는 국내 모터스포츠의 질적 성장 및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해외 경기 참가가 어려워진 가운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해 초부터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이바지해왔다.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레이싱 꿈나무를 육성해왔으며, 침체된 모터스포츠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상호 교류 관계를 구축하고 각종 레이싱 콘텐츠 생산에 앞장섰다.

차량 리버리는 타이틀 스폰서인 쏠라이트 배터리의 패키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여기에 2019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시리즈에서 우승을 거머쥔 차량 리버리 디테일을 조합해 상징성을 추가하고 레이싱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김진수 드라이버는 '슈퍼레이스 출전을 통해 국내 팬들을 다시 만나 뵐 수 있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첫 스톡 카 레이싱 출전에다 80㎏ 핸디캡 웨이트까지 안게 돼 부담되기도 하지만, 그동안 시뮬레이터 연습, 멘탈 트레이닝, 몸 관리 등에 소홀하지 않았음을 레이스에서 증명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재우 감독은 '한 해를 도전으로 마무리 짓는 동시에 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고자 출전을 결심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팀 재정비 시간을 넉넉히 가진 만큼, 스폰서 및 팬분들께 기억에 남는 경기를 선보이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출전하는 슈퍼 6000 클래스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으로 국내 경주 차량 가운데 최고 배기량을 지닌 레이싱 전용 스톡카로 겨루는 경주 대회다.

한편 2020년 창단 23주년을 맞이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현대성우그룹이 후원 및 운영하는 모터스포츠팀이다. 2018년부터 국제 레이스에 진출해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달성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