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재난탈출 생존왕" 국민 MC 송해가 나타난 이유는?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지난 20일 첫 방송에서 생존에 관한 알찬 정보와 높은 시청률로 화제를 모은 "재난탈출 생존왕". 오는 27일 방송될 2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뜨겁다.

● 국민 MC 송해, 을 찾았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이상기후를 막기 위해 노력해야 할 작은 실천을 소개하는 코너 "불편해도 괜찮아". 2회에는 더욱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무려 40년 동안 일요일을 책임지는 국민 MC이자 94세 나이로 최고령 방송인이라는데... 주인공은 바로, '전국노래자랑' MC 송해!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KBS 간판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은 1980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0년간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40년 세월 동안 '전국노래자랑'을 이끌어온 살아있는 전설, 최고령 MC 송해가 "재난탈출 생존왕"을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 최고령 방송인 송해가 30년 넘게 지하철을 타는 이유는?

매일 같은 시간,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송해를 봤다는 수많은 목격담! 그를 만나기 위해 곧장 지하철 3호선으로 찾아 가보았는데. 실제 출근 시간에 맞춰 지하철에 모습을 드러낸 송해! 이미 많은 사람이 그의 출근 시간과 이동 노선을 외우고 있을 정도로 3호선 유명인사! 무려 30년 동안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고 있다는데. 국민 MC 송해가 94세 고령에도 불구하고 30년 넘게 지하철을 타는 이유는?

'이 나이 되도록 올해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에, 50일 내내 비가 오는 건 처음 봐요.'

최고령 방송인도 올해가 난생 처음이라는 재난과 관계가 있다는데...

국민 MC 송해가 "재난탈출 생존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오는 11월 27일 저녁 7시 40분 에서 공개된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