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태웅식품, 할랄 인증 심사에서 태웅제품 7종 인증심사 통과

할랄인증으로 16억 시장 열렸다
8월 18일~20일 COEX서 열리는 할랄엑스포코리아2016 참가





(뉴스와이어) 태웅식품이 음성 대소공장에서 실시된 할랄 인증 심사에서 태웅제품 7종이 인증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태웅식품은 거대 할랄(Halal) 식품 시장 진출을 위한 문을 열었다. 이번 할랄 인중 품목은 ‘육년애성심 6년근진홍삼정, 더치커피, 핸드드립아메리카노 스위트, 유기농 아메리카노 스위트, 유기농 아메리카노 리얼블랙, 유기농순보리, 얼음속 오미자’의 7종이다. 

할랄식품은 아랍어로 ‘허용할 수 있는 식품’이라는 의미로 최근에는 ‘할랄식품=웰빙푸드’라는 이미지가 국제적으로 생김에 따라 많은 식품제조사들이 할랄인증을 받기위해 고군분투 중에 있지만 까다로운 인증과정으로 인하여 할랄 인증을 받은 국내 업체는 미비한 숫자에 그친다. 

태웅식품은 1981년에 설립되어 GMP, HACCP, ISO9001 등 다양한 공식 인증을 받은 전통의 식품 전문 제조기업으로서 오래전부터 할랄인증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여 원산지 증명, 제조시설 검사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원재료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또한 모든 부재료에 대한 원산지 증명 및 전 제조공정의 위생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도 통과하였다. 

이번 인증으로 태웅은 1조4천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세계 할랄푸드 시장에 뛰어들어 가파른 성장세에 날개를 달 것으로 전망된다. 

태웅식품(주) 장현주 대표는 “태웅의 위생적이고 전통적인 한국의 식품과 웰빙푸드의 안전한 식품의 대명사인 할랄이 만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웅식품은 글로벌트렌드에 발맞춰 전 세계 인구의 25%에 달하는 16억명이 무슬림을 비롯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할랄 인증으로 태웅은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져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할랄인증을 받은 태웅식품의 다양한 제품은 할랄엑스포코리아2016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웅식품 개요 

건강식품이란 이름조차 생소하던 1981년부터 오직 고객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제품을 만드는 태웅식품은 창업 이래 수많은 고객의 삶에 건강한 웃음, 마음, 생활이 열매 맺게 되기를 제품을 통해 지원하고 기원해왔다. 태웅은 홍삼원료 및 다양한 전통 한방원료는 물론 각종 기능성 식품 및 음료(토닉)를 연구, 생산해온 전통의 식품전문제조기업이다. 할랄인증, 이노비즈 인증, GMP인증, HACCP인증, ISO9001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고객에 대한 정성 어린 마음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통식품, 육년애성심, TWdoctor, TWcafe, TWcafegreen, 장스쿡(張’s Cook)‘ 등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신뢰와 전통의 기업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태웅’은 기존 사업분야는 물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브랜드의 제품을 개발, 성장시켜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의 지표가 될 것이다.
출처: 태웅식품


미디어

더보기
DL건설,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 사고 관련 입장 발표 DL건설이 지난 8일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과 사과를 전하며, 전사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DL건설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고도 무거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모든 현장의 작업을 즉시 중지하고, 전사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이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는 작업 중지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생업을 위해 출근한 근로자분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DL건설은 “안전체계에 대한 확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은 보직을 걸고 현장 안전을 위한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반드시 안전한 현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와 CSO(최고안전책임자)를 포함한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11일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한편 DL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안전이 확인되어 작업이 재개된 현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