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희연재, 커피 디지 체인사업본부와 MOU체결… 개인 카페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

가격대비 마음을 움직일 수 있고 퀼리티 있게 성공을 이루는 곳 희연재
창업 성패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결정한다

(이슈투데이) 희연재는 커피 디지 체인사업본부와 지난 11월 22일 오후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커피DZ’에서 MOU 체결을 맺고 개인 카페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커피 디지는 직화 커피 전문 브랜드로 특허 받은 로스팅 기술을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가맹사업 중이다.

요즘 SNS상에서 핫 플레이스로 유명한 장소들을 많이 가보면 음식 및 커피의 맛보다도 눈으로 보이는 인테리어에 눈길이 더 가고 일단 눈에 들어온 느낌이 좋으면 판매하는 음식도 덩달아 맛있게 느껴진다.

SNS,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인기 있는 매장은 매장 자체에서부터 음식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 그로인해서 사람들이 가고 싶고, 먹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곳에 가보라고 추천을 할 수 있도록 해야만 장사가 잘되고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험이 없이 돈만 가지고 창업에 임한다면 나만 맛있고 나만 좋은 공간을 만들고 주변에서는 반응이 없을 확률이 높다.

창업은 보편적인 사람들이 대부분 좋아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성비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품이던 음식, 혹은 음료 커피까지도 그러하다. 창업자에게 이와 같은 것을 제대로 제공하여 성공에 이르게 하는 곳이 희연재다.

희연재는 3명의 공동운영진이 각각의 노하우를 통해 통합 인테리어 사업제안을 하고 있다. 먼저 희연재의 디자인을 맡고 있는 신윤지 디자인 실장은 대기업 프로젝트 참여와 다양한 체인 컨셉 디자인 모델하우스 디자인에 참여 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새롭게 시작하는 브랜드 및 변화를 추구하는 체인, 개인들에게 시각적인 부분에서부터 해당 매장이 혹은 사업장 사무실이 눈길을 끌 수 있고 사업 아이템에 맞도록 디자인을 제안한다. 그로인해 분위기부터 판매하는 상품에 맞도록 그리고 핫 플레이스가 될 수 있고 그 브랜드의 정체성이 첫인상에서부터 보일 수 있도록 인테리어 시공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권용주 실장은 대형쇼핑몰, 모델하우스, 대형의류체인매장, 요식업체인 등의 다양한 디자인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에서 콘셉트 제안과 느낌이 도출이 되었다면 사업 시 가장 중요한 자금부분에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퀼리티를 주면서도 설비 단가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비싼 것을 가지고 비싸게 만드는 것이 아닌 요즘 가성 비를 추구하는 시대에서 가심비를 느낄 수 있는 시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운영진인 김선규 실장은 호텔 및 리조트 레스토랑 지배인경험과 다양한 커피체인 인큐베이팅, 요식업 체인 인큐베이팅을 통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과 개인들에게 인테리어부터 장사노하우 그리고 아이템선정 부동산 관련 장소 섭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김선규 실장은 커피체인사업도 직접 하면서 바리스타교육, 카페리뉴얼, 개인카페컨설팅, 초기체인 기업 컨설팅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이처럼 희연재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서 실제 공간에서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시공을 하며 주로하고 있는 사업체 디자인에 있어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성공을 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 요즘은 음식의 맛으로만 평가받는 시대가 아니다.


미디어

더보기
DL건설,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 사고 관련 입장 발표 DL건설이 지난 8일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과 사과를 전하며, 전사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DL건설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고도 무거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모든 현장의 작업을 즉시 중지하고, 전사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이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는 작업 중지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생업을 위해 출근한 근로자분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DL건설은 “안전체계에 대한 확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은 보직을 걸고 현장 안전을 위한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반드시 안전한 현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와 CSO(최고안전책임자)를 포함한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11일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한편 DL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안전이 확인되어 작업이 재개된 현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