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출간

돈 시간의 자유 디지털노마드의 삶

(이슈투데이)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를 출간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저자는 한국에서 카카오톡의 성공을 지켜보며 네이버에서 근무하며 라인 메신저의 성공을 견인하며 찾은 단 하나의 답안을 이 책에 녹이려 한다.

그것은 바로 디지털노마드 세계는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가지고 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즉 저자의 철학은 ‘사람이 곧 돈’이라는 것이다. 그런 관점으로 카카오톡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했고 라인은 전 세계 230개국 이상에 서비스되면서 월간 2억명이 넘는 사용자가 애용하고 있다.

결국 사람을 모으고, 그 사람들이 열광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가질 수 있다면 디지털노마드로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되는데 저자가 찾은 가장 파워풀한 플랫폼이자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한 비즈니스다.

저자는 네이버 카페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의 전환을 시도해 성공했다. 한 번도 네이버 카페를 운영해 본 경험이 없는 저자도 몇 개월 만에 회원 수 천명을 넘기고 제휴 비즈니스를 만들어 내어 실제 매출을 발생시켜 진정한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운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다. 그런 저자의 플랫폼비즈니스 노하우를 이 책에 공개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