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코리아텍 이현규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30일 충남지역 유일… 로봇연구 다양한 성과, 학부 성적도 수석

(이슈투데이) 코리아텍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이현규 학생이 지난 11월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최로 열린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지원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수상자들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창의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연수 기회가 부여된다.

올해 대한민국 인재상에는 고교생 50명, 대학생/청년 50명 등 총 100명이 선정됐으며 이현규 학생은 충남지역 대학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인재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현규 학생은 2017년 국제로봇 콘테스트 지능형 창작로봇 부문 국무총리상, 2017년 무한상상 발명 한마당 대상, 2018년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로봇관련 다양한 연구 및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면서도 줄곧 학부 수석을 유지해 왔다.

이현규 학생은 “부족한 제가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이상순 교수님과 부모님, 로봇팀원들 등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은 상이기에 대한민국 인재란 이름에 걸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