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2018 세계 최고 다이빙 포인트, 인도네시아 다이빙 설명회 개최

다이빙 매니아들의 천국, 45개의 세계적인 다이빙 명소 보유

(이슈투데이) 인도네시아 관광청은 인도네시아 정부 주도로 개발, 홍보 중인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 10곳을 소개하는 자리인 ‘다이빙 세일즈 미션’을 개최했다.

지난 11월 21일 롯데호텔 서울 점에서 열린 다이빙 설명회에는 65명의 다이빙 강사, 인솔자 및 여행사 대표 등이, 23일 여수 예술랜드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여수 및 전라남도 지역의 48명의 관광해설사 및 해양스포츠 전문가 등이 모여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다이빙 지역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본 행사에는 장관 직속 해양관광 촉진팀을 이끄는 라트나 수란티(Ratna Suranti) 이사 및 인도네시아 최고의 유명 다이빙 포인트인 부나켄, 렘베, 칼리만탄, 코모도 지역의 다이빙 센터 및 리조트 세일즈 담당자 7명이 한 자리에 모여 각 지역의 특성과 다이빙 상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도네시아는 산호 삼각지대(Coral Triangle)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산호초의 20%가 몰려있어 다양한 해양 동물과 700 종이 넘는 희귀한 산호들을 만날 수 있는 천혜의 해양환경을 자랑한다. 세계적인 다이빙 명소 40곳 이상을 보유하고 있지만 한국 다이버들에게는 이름조차 생소한 지역들이 대부분이다. 발리에는 세계 최고의 다이빙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포인트인 미군 함 리버티 호(USAT Liberty)가 가라 앉은 난파선 포인트 외에도 무려 11곳의 유명다이빙 포인트가 있다.

인도네시아 관광청 박재아 지사장은 이번 다이빙 설명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최고의 다이빙 지역 10곳을 소개하며, “순차적으로 다이빙 전문가 및 인솔자를 초청해 빠르게 상품개발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발리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라부안 바조(코모도)와 마나도, 발리 북부를 최우선 개발, 홍보지역으로 꼽았다. “특히 술라웨시 섬 북동부에 위치한 마나도는 세계 최고의 다이빙 센터 및 리조트 1,2위가 위치한 부나켄과 렘베 포인트가 있는 지역으로, 지리적으로는 필리핀 바로 밑이라, 한국에서 직항이 개설될 시 5시간30분 만에 닿을 수 있어 가장 주목되는 지역”이라고 전했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다이빙 지역 및 포인트로 소개된 곳은 발리의 쩨닝안, tvN <윤식당> 촬영지로 주목을 받은 롬복 섬의 길리 트라왕안, 마나도의 부나켄과 렘베, 라부안 바조의 코모도 국립공원 일대와 알로르, 파푸아 지역의 라자 암팟, 와카토비, 암본, 또게안, 데라완 그리고, 말레이시아와 가까운 수마트라의 사방 등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