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해피기버-사회적 기업 위드,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사랑의 쌀 나눔 진행

사회적 기업 ‘위드’ 사랑의 쌀 전달

(이슈투데이) 사단법인 해피기버는 지난 12월 3일 사회적 기업 ‘위드’와 함께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행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사회적 기업 ‘위드’ 임직원들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십시일반 모금한 쌀 2000kg를 서울, 인천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으로 전달되었다.

사회적 기업 ‘위드’는 인테리어 공사, 집수리/건축자재 등을 도소매 사업을 하는 중소기업으로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위드’ 서무숙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사랑의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 온정이 필요한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관심 갖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