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시골투어, 숨겨진 김제 관광명소 홍보를 위한 팸투어 실시

시골투어, 김제시와 ‘숨은 김제 찾기’ 팸투어 실시

(이슈투데이) 주식회사 수요일이 전북 김제시와 함께 ‘숨은 김제 찾기’를 테마로 팸투어를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블로그 시민기자단, 여행 매거진 기자, 여행 전문 블로거 등 여행전문가를 초청하여 숨겨진 김제시의 관광지 활성화와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하여 여행이 가능한 김제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숨은 김제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숨겨진 김제 관광명소로 청룡사, 김제동헌·내아·향교, 지평선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청소년 농생명센터 전망대,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와 새만금 바람길을 따라 망해사를 관광하고 김제 주요 관광명소 아리랑문학마을, 벽골제를 관람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전북투어패스권을 이용하여 벽골제 짚풀공예를 체험하고 이색적인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에서 목공예 체험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수요일 김혜지 대표는 “5000년 농경문화 김제의 숨겨진 관광명소를 찾고 전북투어패스 이용을 통해 관광지 관광 및 다양한 체험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주식회사 수요일은 관광벤처기업으로 다양한 테마코스와 관광상품 개발로 농어촌 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