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바위드, 홍콩 남화증권 2000만달러 투자 유치

남화증권 “한한령 해제 대비하여 제주에 호텔, 콘텐츠, 개발 투자”

(이슈투데이) 제주 관광콘텐츠 전문 시행업체인 바위드가 호텔인수 및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홍콩 남화증권과 2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의향서를 체결했다.

바위드는 지난 12월 5일 홍콩의 남화증권과 2000만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체결했다. 경색된 한·중 관계를 감안할 때 큰 의미가 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홍콩 남화증권은 향후 중국 여행객에 대한 제한이 해제되는 것을 고려해 호텔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여행객이 만족하는 고퀄리티의 콘텐츠 확보가 필요하다는 바위드의 의견에 전적인 동의가 이번 투자에 큰 영향을 주었다며 한한령의 분위기가 변화하는 것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비즈니스호텔이 아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지원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호텔을 구상하는 업체는 침체된 제주여행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또한 4박 5일이상의 정주형 관광단지, 휴양형 관광, 야간콘텐츠 관광등 제주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는 관광테마의 지속적인 개발을 목표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국내 최초 ‘원격제어 타워크레인’ 현장 도입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건설 현장의 고위험 작업을 대체할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도입하며, 근로자 안전 관리와 작업 환경 개선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29일(목),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디에이치 아델스타’ 건설 현장에서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비롯해 실내 점검 드론, 자재 운반 로봇, 자율주행 모바일 플랫폼 등 현장 안전과 작업 지원을 위한 스마트 건설기술을 선보이는 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해당 기술은 전방위 모니터링 카메라와 저지연 원격제어 기술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운전원이 지상에 마련된 원격 조종실에서 타워크레인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타워크레인에 총 9대의 카메라가 설치돼 작업 반경 전반을 다각도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기존 상공 조종석에서는 확인이 어려웠던 사각지대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작업 영상과 함께 풍속 정보, 타워크레인 충돌방지시스템 등 주요 안전 정보가 통합 연동돼 조종실로 전달된다. 특히, 0.01초 이내의 제어 응답이 가능한 저지연 통신기술을 적용해, 조종 입력과 장비 반응 간 지연을 최소화함으로써 원격제어 환경에서도 즉각적인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조종사는 상공 조종석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