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포스텍 이수영 대표, 2018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부장관 수상

(이슈투데이) 광통신 부품의 전문 제조 기업인 포스텍 의 이수영 대표는 지난 11일 역삼동 GS타워에서 벤처기업인으로 중소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혁신 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홍종학 장관은 창업 이후 수많은 역경을 견뎌내며 한국경제와 중소벤처기업 발전을 뒷받침해온 벤처기업인을 격려하였고, 대한민국 미래혁신성장의 중심은 벤처 창업 기업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이수영 포스텍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5G, FTTx 등 급변하는 정보통신 발달로 인해 고품질 제품의 요구에 부응하고, 광통신 전문기업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