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건국대, 기업 산학협력으로 만든 ‘펫두유’ 첫 해외 수출

(이슈투데이) 건국대학교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사업단과 수의과대학 박희명 교수, 반려동물 식음료 기업 퍼플빈이 공동개발한 펫두유 ‘메디밀’이 미국 수출 길에 오르며 해외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건국대 LINC+사업단은 현지 브랜드 ‘펫소밀’ 제품을 미국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20여개 주 펫마트와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에 유통하기로 하고 총 64톤 중 1차 32톤(약 12만달러 규모)을 수출 선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는 한국무역협회가 밝힌 2016년 펫푸드 총 수출액 73만달러 중 약 16%에 해당하는 수출액이다.

퍼플빈은 건국대와 반려동물 관련 산업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맺은 가족기업이다. 건국대 LINC+사업단이 설립한 대학-기업체 간 반려동물 산학협력특화센터의 회장기업 역할도 맡고 있다. 건국대는 9월부터 가족기업과 충주시가 함께 참여하는 국내 최초 산·관·학 연합의 공유형 협의체 건국ICC를 발족했으며 뷰티바이오ICC, 식품바이오ICC, 축산ICC, 반려동물ICC 등을 운영 중이다.

박희명 교수는 “반려동물 펫푸드 문화를 고기 등 동물성단백질 위주의 영양관리에서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액상형태로 다변화한 점이 무엇보다 의미있다”며 “외국 브랜드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창의적이고 우리가 잘 만들 수 있는 펫두유를 개발한 것이 글로벌 펫푸드 시장진출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퍼플빈 최성갑 대표는 “펫두유 메디밀은 Non- GMO, 글루텐프리의 원료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100% 휴먼그레이드로 생산되어 반려동물 건강에 관심이 높은 미국 반려인의 마음을 움직였다”며 “앞으로 제품에 대한 임상효능을 입증하고 과학화하는 것이 핵심이며 과학적 임상자료를 바탕으로 내수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