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캐시비·다이소·롯데멤버스, 제휴협력 협약식 진행

국내 생활용품 1위 다이소와 캐시비, 롯데멤버스 제휴
전국 1200여개 다이소 매장 캐시비카드, L.pay 사용 가능

(이슈투데이) 교통카드 기반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마이비는 국내 생활용품 1위 사업자 ㈜아성다이소, 롯데멤버스㈜와 함께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후 3시 서울시 동작구 이비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제휴협력 협약식에는 이비카드/마이비 류부현 플랫폼사업부문장, 아성다이소 조갑래 운영지원부문장, 롯데멤버스 조민상 핀테크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캐시비카드(모바일캐시비 포함) 및 L.pay 간편결제, L.pay 은행계좌 기반 직불 서비스로 전국 1200여개 다이소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되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등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향후 본격 서비스는 세부 협의 및 결제 서비스 구축후 2019년 2분기 내 런칭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시비카드는 전국 대중교통을 기반으로 편의점, 유통, 외식 등 전국 10만여 캐시비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캐시비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하는 사용자는 소득공제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