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나들이, ‘부싯탑2’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100% 달성

번개탄 대체 착화제 특허받은 ‘부싯TOP2’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실천

(이슈투데이) 환경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 ㈜나들이가 지난 17일 번개탄 사용 없이 라이터 하나로 불을 붙일 수 있는 특허받은 착화제 ‘부싯탑2’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해 오픈과 동시에 100%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부싯탑’은 소나무와 톱밥을 이용해 만든 천연 착화제로, 완전 연소 후 쓰레기를 발생하지 않아 뒤처리 걱정이 없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개발된 제품이다.

주식회사 ‘나들이’는 고양시 사회적기업지원센터의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로 생산과정에서 노인, 장애인, 노숙인 등 소외계층의 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조응태는 “이제는 펜션, 캠핑장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번개탄 대신 천연제품 ‘부싯탑’을 사용해 조금이라도 건강과 환경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부싯탑2’의 크라우드 펀딩은 12월 27일 까지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 기간에는 펀딩과 함께 댓글, 좋아요, 지지서명을 함께 등록하면 예쁜 가스라이터를 증정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