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국민과 함께하는 기관운영 실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슈투데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지난 19일 ‘2018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관운영에 반영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해 공모전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참여혁신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나만의 교육과정 안내 매뉴얼 보강’, 장려상에는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한 알림서비스’, ‘한의약건강증진과정 사업인력 통합교육’ 선정되었고 시상에는 우수상 수상자가 대표로 시상식에 올랐다.

박민수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이 시상식에서 끝마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관운영에 반영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