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 청소년정책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서울시청소년시설장·청소년관련학과 교수·청소년전문가들로 구성
유형별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 정책 만들어 서울시에 제안할 것”

(이슈투데이)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가 급변해가는 시대에 발맞춰 서울시청소년시설장, 청소년관련학과 교수, 청소년전문가들로 구성된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 ‘청소년정책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 위촉식과 간담회를 지난 18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위촉식은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장’들로 구성된 18명의 내부자문위원들과 위촉식이 진행, 지난 20일은 ‘청소년관련학과 교수’, ‘청소년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자문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진행됐다. 특히 자문위원회 구성은 유형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책이 개발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연구, 서울시 청소년시설 운영에 관련하여 다각도의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청소년정책세미나 등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의 정책제안들을 구상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소년시설협회 권준근 회장은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실현 가능한 실질적인 청소년정책을 만들어 서울시에 제안할 것이며 각 청소년시설을 운영하면서 변화와 발전을 함께 취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국내 최초 ‘원격제어 타워크레인’ 현장 도입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건설 현장의 고위험 작업을 대체할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도입하며, 근로자 안전 관리와 작업 환경 개선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29일(목),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디에이치 아델스타’ 건설 현장에서 원격제어 타워크레인을 비롯해 실내 점검 드론, 자재 운반 로봇, 자율주행 모바일 플랫폼 등 현장 안전과 작업 지원을 위한 스마트 건설기술을 선보이는 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해당 기술은 전방위 모니터링 카메라와 저지연 원격제어 기술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운전원이 지상에 마련된 원격 조종실에서 타워크레인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타워크레인에 총 9대의 카메라가 설치돼 작업 반경 전반을 다각도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기존 상공 조종석에서는 확인이 어려웠던 사각지대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작업 영상과 함께 풍속 정보, 타워크레인 충돌방지시스템 등 주요 안전 정보가 통합 연동돼 조종실로 전달된다. 특히, 0.01초 이내의 제어 응답이 가능한 저지연 통신기술을 적용해, 조종 입력과 장비 반응 간 지연을 최소화함으로써 원격제어 환경에서도 즉각적인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조종사는 상공 조종석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