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떠나는 문화 바캉스… 관악아트홀, 동화 콘셉트 축제 ‘Fanta-G Summer’ 개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8월 26일(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동화 파티 'Fanta-G Summer'가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를 장식한다. 

 

'Fanta-G Summer'는 '동화 속 여름'을 공간으로 구현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린이 참여 축제다. 공연과 체험, 상시 이벤트 등 세 가지 테마로 총 16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먼저 '두더지의 여름', '두더지의 소원'의 저자 김상근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 및 소통의 시간이 마련된다. 오전 1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상근 작가의 저서 '두더지의 여름/소원'은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 우수도서이자 국제 최대 도서전 가운데 하나인 예테보리 도서전 출품작으로, 싱그러운 색감과 탄력있는 서사를 아이들의 관점에서 깊이 있게 다룬 명품 도서다. 

 

이어 친숙한 동화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마술쇼, 버블쇼, 페이스 페인팅 등이 관악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동화 퍼레이드와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여름 막바지 문화 바캉스를 위한 야외 체험도 준비돼 있다. 파라솔과 빈백 등 휴양지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마당에서 자유로운 드로잉 체험이 가능하다. 실내외 대형 조형물 포토존과 동화책 북큐레이션 전시를 통해 '놀이형 독서학습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Fanta-G Summer가 이곳을 찾는 모든 아동 양육 가정에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적 어린이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더불어 가족들의 행복한 여가 문화 향유에 행복 1℃ UP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Fanta-G Summer'의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관악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1일(금)부터 관악구립도서관에서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