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LG 숏폼·UCC 공모전’ 마감까지 2주… 성황리 접수 진행 중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내가 만드는 LG 숏폼,UCC공모전'이 접수 마감까지 약 2주 정도 남은 현재 뜨거운 관심 속에 접수가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6월 2일(금)부터 접수를 시작해 8월 31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일상 속 LG와 관련된 주제를 직간접적으로 촬영하는 '나와 함께한, 함께할 LG이야기'와 구미시를 홍보할 수 있는 산업, 문화, 역사 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구미를 표현하다, alive 구미' 두 가지로, 이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거나 혼합해 30초 이내 영상으로 제작 지원 가능하다. 참가 자격이나 출품작 수의 제한은 없으며, 개인 또는 팀(팀의 경우 본인 포함 4인 이내 구성)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운영사무국은 올해 7월 13일 오후 2시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공모전 예비 참가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했으며, 이외에도 시민들의 참가율 증대를 위한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출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획 중이다. 

 

수상작 심사와 발표는 9월 중 이뤄질 예정이며 △대상(1팀, 10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500만원) △우수상(3팀, 각 300만원) △장려상(6팀, 각 100만원) △입선(10팀, 각 50만원) △청소년특별상(1팀, LG노트북)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구미에서 진행되는 'LG드림페스티벌', '구미 푸드페스티벌', '구미 라면축제' 기간 중 별도 부스를 마련해 전시할 계획이며, 수상작 현장 투표(스티커), 전시회 소감,감상평 쓰기, 소셜 미디어(SNS) 인증 사진 공유,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관객들의 흥미를 높이고, 추첨을 통해 LG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구미UCC공모전)로 연락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