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블록스에 팬들 위한 몰입형 체험 ‘블랙핑크 더 팰리스’ 공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 사업 전문 기업 YG PLUS는 25일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몰입형 팬 허브(fan hub) '블랙핑크 더 팰리스(BLACKPINK THE PALACE)'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로블록스(Roblox)는 매일 수천만명의 사용자가 서로 연결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으로, 블랙핑크 더 팰리스는 전 세계의 블링크(BLINK)가 로블록스에 함께 모여 파티를 열고, 춤을 추며, 블랙핑크에 관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팬들은 팰리스 안에서 만나 소통하고 블랙핑크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블랙핑크의 상징적인 뮤직비디오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다양한 공간을 방문해 블랙핑크의 디지털 패션부터 대표 안무까지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개발 스튜디오 카르타(Karta)가 구축한 '블랙핑크 더 팰리스'는 블랙핑크가 로블록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몰입형 체험으로, 블링크들이 언제 어디서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상시 운영되며, 연중 내내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블랙핑크 더 팰리스'는 팬들이 블랙핑크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사용자에게 인터랙티브한 체험 및 챌린지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블링크들은 블랙핑크 멤버의 아바타와 함께 사진을 찍고 웅장한 왕좌의 방을 탐험할 수 있으며, 체험 내 화폐를 획득해 친구들을 위한 블랙핑크 테마의 파티를 꾸미고 열 수 있다. 팰리스 아래 지하 동굴에서는 블랙핑크 응원봉 모양의 망치를 들고 크리스털을 깨뜨려 더 많은 능력을 획득해 체험 내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링크들은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의상과 이모티콘을 아이템으로 구매해 아티스트의 스타일을 아바타에 연출하고 대표적인 안무를 연습할 수 있다. 

 

이효정 YG PLUS IPX 부문 이사는 '전 세계의 블링크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파티를 즐기고, 소통하며, 블랙핑크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가상 팰리스에 많은 팬이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블랙핑크 더 팰리스 공개에 대한 소감을 밝힌 데 이어 '팬들에게 블랙핑크 멤버 4인(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아바타를 만나고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이 깜짝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5일 '블랙핑크 더 팰리스' 론칭을 기념해 체험 공개 24시간 이내 접속하는 팬들은 자신의 로블록스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특별 배지를 제공받게 된다. 

 

블랙핑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구성됐다. 2016년 8월 데뷔와 동시에 대중을 사로잡은 블랙핑크는 2023년 아시아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코첼라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나서며 K팝의 기념비적 발자취를 남겼다.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 우뚝 선 블랙핑크의 파급력은 팀과 솔로를 가리지 않고 나날이 막강해지고 있다.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꾸준한 협업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했으며, 네 멤버 모두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스타일 아이콘으로서 유명 패션 뷰티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9080만명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이 분야 1위다. 

 

'블랙핑크 더 팰리스'는 블랙핑크가 공개한 가장 최신의 팬 허브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영국의 메타버스 스튜디오 카르타가 구축했다. 카르타는 맞춤형 메타버스 체험을 개발해 아티스트와 팬이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