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G, 리미트리스를 2024년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 무한 가능성 강조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PPG(뉴욕증권거래소: PPG)가 오늘 2024년 올해의 색상으로 리미트리스(Limitless)(PPG1091-3)를 발표했다. 이 현대적인 허니 베이지 색조는 주거 및 상업용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소비재 및 산업 응용에 무한한 디자인과 스타일링을 가능케 한다. 은은하고 세련되며 차분한 리미트리스는 자동차에서 건축 요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개체에 더 따뜻하고 채도가 낮은 색상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변화를 반영한다. 

 

PPG의 글로벌 색상 전문가가 이 시그니처 색조와 함께 3가지 고유한 색상 팔레트 또는 '볼륨'으로 구성된 40개 이상의 보색 색상 팔레트를 큐레이팅했다. 첫 번째는 부드러운 바탕색을 특징으로 하며, 두 번째는 흙빛 녹색, 꽃, 활기찬 블루스를 포함한다. 세 번째는 장난스럽고 극적인 색상의 아름다운 혼합이다. 

 

리미트리스는 이런 팔레트의 색상과 혼합할 때 매우 따뜻하고 차분하면서도 고도로 엄선된 우아한 느낌을 준다. 이번 컬렉션은 문화적 저류가 어떻게 낙관주의, 창의성 및 성찰로 변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PPG 마케팅 매니저이자 아키텍처 코팅(Architectural Coatings)의 글로벌 색상 전문가인 애슐리 맥컬럼(Ashley McCollum)은 '리미트리스는 기본이 되는 원색으로서 충분히 대담하면서도 보조 역할을 하는 중립적인 본질을 갖고 있다'라며 '건축 공간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어 새로운 뉴트럴 색상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리미트리스는 음영이 있는 흰색, 섬세한 파스텔, 흙빛 뉴트럴, 부드러운 주얼 톤, 대담하고 밝은 색조와 같은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에 모두 잘 어울린다. 이 색상은 인기 있는 블랙 및 브라스 메탈 톤, 실버 및 브론즈 마감과도 잘 매치된다. 

 

PPG 글로벌 컬러 스타일링 리더인 인더스트리얼 코팅(Industrial Coatings)의 바네사 피터슨(Vanessa Peterson)은 '전 세계적으로 더 차갑고 채도가 높은 톤에서 더 밝고 따뜻한 색조의 빨간색, 노란색, 베이지색으로 변화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트렌드와 부드러운 색조를 차별화하고 포용하려는 제품 디자이너를 위해 리미트리스는 세련됨에서 장난기까지 현대적인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무한한 응용 사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PPG의 색상 예측은 광범위한 최종 용도 부문과 지역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프로세스이다. 2024 컬렉션을 만들기 위해 PPG의 컬러 스타일링 팀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 역학 관계를 평가했다. 

 

맥컬럼은 '연간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발견한 것은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편안함을 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열망, 관습에서 벗어나려는 의지, 창의성, 웰빙 및 성취감에 대한 관심의 증가였다'며 '색상의 관점에서 이러한 감정은 기분 좋은 느낌으로 안정되고 차분한 색상에 대한 애정을 키운다'라고 평가했다. 

 

편집자 참고 사항: PPG의 2024년 색상 트렌드에 대한 이미지와 자세한 정보는 news.ppg.com/2024ColorTrend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 디자인에 리미트리스의 영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성장 및 자기 발견의 여정을 시작하는 젊은 여성의 경험을 통해 올해의 색상 이야기를 소개하는 짧은 비디오를 확인하려면 https://www.ppgindustrialcoatings.com/en-US/coty2024 를 방문해 볼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