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라디오의 신규 음악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콩에서 선보이는 첫 방송! 황정민의 뮤직쇼 '라라 페스티벌'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기다렸던 계절! 기다렸던 음악이 찾아온다! 매일 오후 두 시, KBS 쿨FM(수도권 89.1MHz)에서 방송되는 에서 9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이 열린다. 페퍼톤스,데이브레이크,스윗소로우,스텔라장,마이앤트메리,두번째달,웅산밴드,신인류 등 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는 바로 그 뮤지션들의 라이브쇼가 생방송으로 펼쳐진다.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고 뮤지션들이 실시간으로 펼치는 감동적인 라이브 공연은 물론, 라디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그들만의 재치있는 입담, 제작 비하인드, 그리고 청취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은 '라'디오 '라'이브 페스티벌의 줄임말로, KBS라디오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음악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콩'에서 제작되는 첫 방송이다. 그만큼 생방송 라이브에 심혈을 기울였다. '스튜디오 콩'은 오직 라이브 연주만을 위해 개설된 공간으로 기존의 라디오 스튜디오보다 전문적이고 보강된 음향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청취자에게 더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방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 파트1과 파트2로 나뉘어 방송된다. 9월 4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열리는 파트1의 첫 회는 국내 최고의 재즈 뮤지션, '웅산밴드'가 첫 포문을 열 예정이며, 신인류,데이브레이크,두번째달 이 그 뒤를 잇는다. 10월 초중순의 휴식기를 거쳐 10월 16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파트2의 첫 회는 페퍼톤스가 출동한다. 스텔라장,마이앤트메리 그리고 스윗소로우가 매주 한 팀씩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KBS쿨FM 황정민의 뮤직쇼 은 9월4일-9월25일, 10월16일-11월6일 매주 월요일 오후 두 시에 KBS쿨FM (수도권 89.1MHz)에서 라디오로 방송되며, Kong 어플리케이션의 보이는 라디오, KBS쿨F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방송된 라이브 클립은 추후 유튜브에 업로드 된다. (구성: 노혜리,이현정, 연출: 김새스라, 총괄: 임병석, 제작: KBS라디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