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X JTBC 콜라보 유튜브 콘텐츠 ‘서탐대실’ 론칭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JTBC와 손잡고 도서,출판업계에 관한 궁금증을 탐사하는 유튜브 콘텐츠 '서탐대실'을 론칭했다. 

 

예스24는 JTBC '소탐대실' 제작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튜브 예능 콘텐츠 '서탐대실'을 선보였다. '소탐대실'은 일상의 소소한 궁금증을 제시하고 직접 해소해 주는 콘셉트의 콘텐츠로, 1억6000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서탐대실'은 기존 '소탐대실'에서 범위를 좁혀 도서,출판업계 관련 궁금증을 조사하고 한층 더 깊은 이야기를 담아낸 탐사 예능이다. '매년 나오는 트렌드 저서가 예측한 트렌드는 과연 맞았을까', 'AI는 실제로 소설을 잘 쓸 수 있을까', '자기계발서도 유행이 돌고 돌까' 등 책과 관련된 다채롭고 신선한 주제가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특히 '서탐대실' 첫 번째 화는 '매년 나오는 트렌드 저서가 예측한 트렌드는 과연 맞았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해 2023년 트렌드를 예측한 전망서들이 현재 얼마나 적중했는지 직접 조사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8일 예스24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화가 공개됐다. 

 

예스24는 '서탐대실'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함께 전개한다. 먼저 '서탐대실 유튜브 영상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스24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서탐대실' 1화를 시청한 뒤 '서탐대실 흥해라!' 문구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1명), '대형젠가 상자'(3명), 'CJ 햇반 컵반 참치마요 덮밥 204g X 6개'(1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책BTI 테스트 SNS 공유 이벤트'도 실시한다. 책BTI 테스트 진행 후 결과 페이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24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두 이벤트 모두 예스24 홈페이지에서 9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예스24 마케팅본부 미디어콘텐츠팀 김선민 팀장은 '독서율이 감소세를 보이며 문해력 저하 등 여러 이슈로 연결되고 있는 가운데,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책과 독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독서 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독자들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브랜드 데이’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가족, 시민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문화 축제를 펼쳤다.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하며 시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해, 계룡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경기장 남측광장에 마련된 브랜드데이 부스에서는 참여한 계룡가족들에게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선물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풋볼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계룡건설X하나시티즌 포토카드가 증정되었으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로 ‘응원 패키지 굿즈’가 제공돼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포토존에서는 계룡가족은 물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브랜드데이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