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포토 에세이 2탄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포토 에세이 2탄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가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21년 시공주니어에서 출간된 푸바오의 첫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는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아기 판다 푸바오'가 푸바오의 탄생부터 생후 300일까지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어느덧 세 살이 된 푸바오가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행복의 순간을 담았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예스24 에세이 1위 △알라딘 에세이 1위 △온라인 교보문고 에세이 1위를 차지하며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9월 13일 기준). 이러한 결과는 '아기 판다 푸바오' 후속작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와 온라인 서점 단독 굿즈에 대한 푸바오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표출된 것으로 보인다. 

 

'아기 판다 푸바오'의 출간 이후 독자들은 폭풍 성장한 푸바오의 모습이 담긴 포토 에세이를 기다려 왔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이러한 독자들의 요구에 맞춰 어른이 된 푸바오의 모습을 140여 장의 사진에 담아냈다. 1부에서는 100일을 맞은 아기 판다 시절부터 독립 훈련을 끝내고 홀로서기를 시작한 푸바오의 모습이, 2부에서는 성장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을 꾸려 나가는 푸바오의 행복한 일상이 담겨 있다. 본문에는 에버랜드 동물원 공식 유튜브 '말하는 동물원 뿌빠TV'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수록돼 있어 푸바오의 다양한 일상을 더욱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출간에 맞추어 각 온라인 서점에서는 총 6종의 사은품을 준비했다. △예스24-포토카드 홀더 세트와 유리 문진 △알라딘-단추형 책베개와 아크릴 스탠드 △온라인 교보문고-아크릴 키링과 패브릭 포스터가 준비됐다. 일부 굿즈는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푸바오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