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퍼스트 로맨스 판타지 웹툰, 일본 라인망가 종합 1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 콘텐츠퍼스트가 자사의 로맨스 판타지 웹툰을 세계 최대 규모의 만화 시장인 일본에서 연달아 흥행시키는 데 성공했다. 

 

콘텐츠퍼스트는 오리지널 웹툰 '알타스의 동풍'과 '정부는 도망친다'가 일본 웹툰 플랫폼 라인망가 종합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로맨스 판타지 노블코믹스 '알타스의 동풍'은 9월 9일 라인망가 종합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카카오페이지 로맨스 판타지 부문 1위를 비롯해 중국 콰이콴에서도 인기 순위에 오르며 높은 성과를 거뒀다. 

 

콘텐츠퍼스트의 대표 인기작 '정부는 도망친다' 웹툰은 올해 7월 라인망가 종합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 글로벌, 일본 메챠코믹, 중국 콰이콴에서도 인기순위 10위권 내에 올랐다.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로 전 세계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앞서 오리지널 웹툰 '아슈타르테'도 올해 1월 라인망가 종합 순위 2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 같은 일본에서의 연이은 작품 흥행으로 콘텐츠퍼스트의 '태피툰 스튜디오(tt studio)'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0% 증가했다. 

 

콘텐츠퍼스트의 오리지널 작품이 북미와 유럽을 넘어 일본에서 흥행할 수 있게 된 배경은 800만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의 운영 노하우에 있다. 콘텐츠퍼스트가 2016년 론칭한 태피툰을 통한 탄탄한 업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작품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스튜디오에 내재화한 것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콘텐츠퍼스트 방선영 대표는 '북미와 유럽에서 흥행한 태피툰의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콘텐츠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유통 채널을 본격 확장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을 통한 인기 IP의 글로벌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콘텐츠퍼스트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을 기반으로 2021년부터 웹툰,웹소설 제작 밸류체인을 구축해 연간 총 60여 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유통하고 있다. 2021년 자체 웹툰 스튜디오 '태피툰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지난해 웹툰,웹소설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마루코믹스를 투자,인수했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합작법인으로 여성향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얼라이브도 설립해 제작 라인업을 확대했다. 태피툰과 해외 웹툰 플랫폼의 인기 IP는 영상화, 게임, 출판, 굿즈 제작 등 IP 확장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추진 중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