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 개최

콘텐츠 스타트업 성과 공유, 스타트업-투자사 간 교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12월 7~8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를 개최한다. 이번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는 2023년도 교육생 및 지원기업의 콘텐츠 전시 및 체험, 우수기업 IR 피칭대회,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CC 와우랩 1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콘텐츠 전시 및 체험은 예비 초기 창업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리그'의 22개 작품,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는 '작(作)당모의'의 11개 작품, 지역 웹소설 활성화를 위한 '웹소설 창작 프로젝트'의 13개 작품,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장르특화 콘텐츠 스킬업 교육'의 118개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3층 MX스튜디오에서는 창작자와 예비창작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콘텐츠 토크콘서트'와 우수기업 IR 피칭대회가 개최된다. 7일은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싱글벙글' 채널 김두현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두현 대표는 KBS 공채 개그맨에 이어 유튜브까지 진출해 스케치 코미디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8일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초기창업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우수 10개사의 IR 피칭대회를 개최,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들과 청중평가단의 종합 심사를 통해 올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IR 피칭 후에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우리학교는' 원작자 주동근 웹툰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 세계 K-좀비의 열풍을 일으킨 주동근 작가는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을 비롯해 '아도나이', '귀도', '강시 대소동'을 연재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소중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현대건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3년(2023~202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온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3년 연속으로 다섯 단계 중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사회 맞춤형’ CSR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지원, 재난안전 교육훈련,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집중해 온 결과다. 특히 올해는 국내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현장 제안형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경북 포항) 현장은 인근 경로당 노후 시설 개선과 임직원 봉사를 결합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성원애드피아 신사옥(경기 하남) 현장은 하남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