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2023 G-Star Dreamers Showcase’ 개최

지역 스타트업의 실질적 투자 유치 기회 도모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와 어나더브레인은 12월 5~6일 서울 로컬스티치 소공에서 '2023 G-Star Dreamers Showcase'를 개최했다. 'G-Star Dreamers'는 경북센터가 지역 내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 기업으로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 G-Star Dreamers Showcase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한 지역의 우수 창업 기업 15곳이 실질적 투자 유치를 위한 기회 마련과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및 지역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5개 지원 기업의 주요 분야인 바이오 헬스케어, 농식품 6차 산업, ICT 등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이 있는 SBI 인베스트먼트, 나우아이비캐피탈, 포스코기술투자 등 10개 투자사의 심사역이 참여했다. 

 

지원 대상 기업들의 IR 발표 후에는 기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 기업 제품 전시를 통한 홍보, 투자 전문가 교육도 진행됐다. 

 

지원 대상 스타트업들은 G-Star Dreamers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에 앞서 투자 액셀러레이팅, 멘토링, 투자자와의 1대 1 미팅 등의 지원을 받았다. 15개 지원 기업 가운데 고효율 Color Reverse Mode PDLC를 개발한 뷰전은 올해 약 18억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및 지원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들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