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슬사진촬영연구소, 구리시 장애인 프로필 촬영 후원… 2023 연말 재능 나눔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윤슬사진촬영연구소(대표 김영훈 작가)는 12월 19~21일 구리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연구소가 후원한 '구리시 장애인 프로필 사진 촬영 행사'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 나눔의 행사는 구리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구리시지회, 행복만들기구리시지회, 하이프 레임, 윤슬사진촬영연구소가 후원사로 이름을 올린 가운데 구리시 장애인 120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윤슬사진촬영연구소 소속 프로 사진작가들이 팀을 이뤄 사랑 나눔의 프로필 촬영에 적극적으로 참여, 저물어가는 2023년 연말 아름답고 훈훈한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촬영은 구리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 마련된 특별 촬영장에서 진행됐으며, 촬영된 개인 프로필 사진은 프로 작가들의 보정과 인화 작업을 거쳐 영구 보관할 수 있는 아름다운 액자에 넣어 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 장애인들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함께하면서 자신의 삶과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때 자신감,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사진이란 매체를 통해 한 생애의 순간을 기록함으로써 현재 삶의 소중함과 의미를 부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 삶의 여정을 품격 있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 이OO 씨는 '2023년 연말 사진 촬영을 통한 사랑 나눔 행사로 따뜻한 이웃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다가오는 새해 꿈과 희망을 품게 한 협회와 윤슬사진촬영연구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구리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박순직 회장은 '이번 프로필 사진 촬영을 통한 사랑 나눔 행사에 참가한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또 사업을 진행한 협회 관계자와 특별히 참가자 전원의 프로필 사진을 제공한 윤슬사진촬영연구소와 프로 작가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행복만들기구리시지회 양재남 회장은 '2023년 연말을 맞아 구리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들과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무엇보다 촬영을 위해 수고해주신 윤슬사진촬영연구소 사진 작가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윤슬사진촬영연구소 대표 김영훈 작가는 '구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2023년 연말을 맞아 회원 여러분의 프로필 사진 촬영으로 사랑 나눔의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함께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랑 나눔의 행사에는 윤슬사진촬영연구소 대표 김영훈 작가를 비롯해 김행조, 박창옥, 이권희, 한승효, 유재춘 등 6명의 프로 사진 작가가 참가해 수고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