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모,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영감 제공하는 웹매거진 ‘ESG.ONL’ 론칭

ESG 담당 실무자는 물론 일반 독자들도 공감할 수 있는 ESG 전문 매체 창간
가입 회원 포인트제, 참여형 기사 기고 등 독자 참여형 웹매거진으로의 발전 기대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 도모가 ESG 전문 매거진 'ESG.ONL(이하 ESG오늘)'을 론칭했다. 'ESG오늘'은 국내외 ESG 소식과 기업, 브랜드의 ESG(환경, 사회, 서버넌스) 관련 활동을 다루는 웹매거진이다. 

 

2020년대 들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많은 기업들이 '한국의 파타고니아'를 꿈꾸지만 ESG에 대한 이해는 아직 충분히 대중화되지 않았다는 것이 도모의 분석이다. ESG를 실무로 담당하고 있는 업계 종사자는 물론 지속가능한 미래를 고민하는 일반독자에게도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매체가 되기 위해 ESG오늘은 비즈니스 환경, ESG를 실천하는 브랜드의 제품,서비스,철학 분석, 사회공헌 활동 사례분석 등의 ESG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종 도모 대표는 'ESG오늘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혁신과 영감을 나누고자 한다'며 '앞으로 ESG 이해관계자들과 폭넓은 담론을 나누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지속가능한 기업활동과 브랜딩,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대기업 ESG 기획팀에 근무하는 한 베타 리뷰어는 ESG오늘이 제공하는 국내외 뉴스를 통해 관련 업무를 하며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이 해소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들었다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차원에서 매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공식적인 창간과 함께 ESG오늘은 ESG에 대한 개념을 짚어보는 키워드 상식, 대선을 앞둔 미국의 ESG 동향, 아모레퍼시픽,정식품,세이블팩 등 다양한 기업의 지속가능보고서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사례 등 흥미로운 기사를 공개했다. ESG오늘의 독자는 매거진 웹페이지(www.esgonl.kr)에서 기사를 읽고, ONL(오늘) 포인트를 적립해 티타임, 런치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한 마디' 코너에 자신의 생각을 기고하는 방식 등으로 직접 기사에 참여할 수도 있어 향후 독자 참여형 매체로의 발전도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