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아카데미 ‘취뽀 선배의 가장 현실적인 합격 노하우, 취준노트’ 출간

텀블벅 펀딩 달성률 6797%와 후원 금액 2039만3400원을 기록한 전자책 ‘취뽀사전’을 ‘취준노트’로 정식 출간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빛아카데미가 취준 초년생들을 위한 현실적인 노하우와 진심 어린 조언을 담은 취준노트를 출간했다. 

 

'취준노트'는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책이다. 인터넷에 넘쳐나는 취업 팁과 후기들에 지쳐버린 취준생들을 위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가 아닌 더 일찍 알면 좋을 이야기를 엮었다. 

 

저자는 오늘날의 취준생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실전 꿀팁과 실제 사례를 담았다. 마치 선배의 족집게 과외처럼 최종 합격까지의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풀어 설명하면서 대학 생활부터 취업 이후 단계를 세분화해 시기별 핵심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취준노트'는 취업에 대한 막막함은 덜어내고 취준 기간을 단축하는 취업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저자 토게토게는 2년간의 취준, 5번의 인턴, 15번의 최종 탈락 끝에 '취뽀'를 이룬 이 시대 청년 실업의 아이콘이자 취업 준비계 장인이다. 공기업 1년 재직 후 퇴사, 약 1년간의 개인 사업, 그리고 연이은 경력 이직까지 경험했다. 이와 동시에 취준 스토리를 담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는 큰 위로를 얻은 사람들과 덕분에 취업에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져 지금은 1만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성장했다. 그리고 취준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 '취뽀사전'을 출시, 텀블벅에서 6797%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는 등 평소 버킷리스트였던 '취업 노하우 전하기'를 활발하게 실현하고 있다. 

 

'취준노트'는 온라인 서점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