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웃소 8’ 출간 및 토크 사인회 개최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의 영상 콘텐츠를 만화로 구성한 코믹북 ‘웃소 8’ 출간
만화 중간중간 유튜브에서 만날 수 없는 부록 페이지 수록해 또 다른 즐거움 제공
2월 3일 웃소 8 출간 기념 ‘토크 사인회’ 서울서 열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바탕으로 만든 코믹북 '웃소 8'을 출간했다. 

 

아이세움 '웃소'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형별 공감' 콘텐츠부터 요리 콘텐츠 '쿡소',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하찮은 대회' 등 웃소의 재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만화로 풀어낸 코믹북이다. 웃소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 174만명을 돌파한 인기 크리에이터로 고탱, 성희, 해리, 디투, 태훈, 소정, 우디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콩트와 예능 영상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웃음을 만들고 있다. 

 

신간 '웃소 8'은 줄넘기할 때 꼭 있는 유형, 하찮은 마니토 대회, 팔척 귀신 피해 살아남기 등 웃소의 인기 영상 콘텐츠를 엄선해 유쾌하고 발랄한 만화로 재탄생시켰다. 각 만화 코너별 마지막 장에는 웃소 유형 테스트, 모기 피하는 꿀팁, 요리 레시피 등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담은 특별 부록 페이지가 준비돼 있어 유튜브 채널과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신간 '웃소 8'은 인기 크리에이터 웃소 멤버들의 매력을 살린 귀여운 캐릭터와 코믹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코믹북'이라며 '웃소 콘텐츠를 즐겨보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이번 책을 통해 재미와 상식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 아이세움은 '웃소 8' 출간을 기념해 2월 3일 서울에서 토크 사인회를 개최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아이세움 카페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