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돌파!

Imagine Your Korea, 전 세계 NTO(국가관광기구) 중 최초 골드버튼 수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가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YouTube Creator Awards)의 '골드버튼(Gold Creator Awards)'을 수상한다. 

 

2011년 6월 개설된 동 채널은 금일까지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누적 조회 수 36억 회, 구독자 수 100만 명(20일 오후 3시)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3월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에 이룬 쾌거이며, 전 세계 NTO(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국가관광기구) 중 최초의 기록이다. 

 

'Imagine Your Korea'는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그리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독보적인 관광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전 세계 유튜브 시청자를 대상으로 명실상부한 최고의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또한,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 그해 최고의 인기 한류스타가 출연한 영상을 제작, 공개해 왔다. 이 중 2023년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 수인 5.4억 회를 기록했다.  

 

한편, 한국이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 20일 15시 기준, 튀르키예(구독자 97.8만 명), 프랑스(48.2만 명), 싱가포르(35.4만 명), 카타르(22.5만 명) 등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최근 각국에서는 팬데믹 이후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와 함께 다양한 홍보영상을 쏟아내며 자국으로의 외래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인바운드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에 전 세계 NTO 중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영상에 담아 전 세계에 확산시킴으로써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2024년 2천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