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싱글 서민규 우승 차지, 한국 남자 싱글 최초로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입상

2024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싱글 서민규 1위 차지하며 금메달 획득
첫 출전한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 달성 쾌거
한국 선수로는 ISU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종목 최초 입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ㆍ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024 국제빙상연맹(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종목에서 서민규(경신중)가 1위를 차지하며 값진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민규는 2일(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4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종목 프리 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3.45, 예술점수(PCS) 76.72, 합계 150.17점을 획득했다. 

 

29일(한국시간) 진행된 쇼트 프로그램에서 80.58점으로 1위를 차지했던 서민규는 프리 스케이팅까지 최종점수 230.75점을 획득하며 출전선수 41명 중 1위를 차지하며 시상대의 정상에 올랐다. 

 

이번 2023/24 시즌 ISU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3차 대회(2023. 9. 6. ~ .9, 튀르키예)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남자 피겨 기대주로 떠오른 서민규는 생애 첫 출전한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종목에서 메달을 차지한 건 서민규가 처음이며, 한국 선수를 모두 통틀어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건 김연아(2006년) 이후 18년만이다. 

 

함께 출전한 이재근(수리고)은 프리 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74.07, 예술점수(PCS) 69.00, 합계 142.07점과 쇼트 프로그램에서의 70.15점을 합산, 최종총점 212.22점으로 6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진행된 아이스댄스 프리 댄스에는 김지니/이나무(경기일반)조가 79.70점을 획득하며 최종총점 134.43점으로 16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선수단은 여자 싱글에서 신지아(영동중)의 은메달과 더불어 남자 싱글에서도 서민규가 금메달을 추가하며 ISU 피겨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동반 입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출처=대한빙상경기연맹]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