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뜨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운영

4월 12일(금)~18일(목) 행사 운영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도서관 주간 대상 표어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책을 품은, 열린 지식,문화 공간' 구립 은뜨락도서관(관장 김명수)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주제에 맞는 공연, 참여, 나눔 행사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는 지역 주민에게 도서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며 도서관을 기념하는 행사다. 

 

오는 4월 12일(금)부터 18일(목)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운영 기간 △도서관은 왜 필요한가? △제1회 은뜨락도서관 예절고사 △꿈 같은 순간을 소장중(공연) △메모지 나눔 △전년도 잡지 나눔 △2배로 대출하자 행사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제1회 은뜨락도서관 예절고사'는 어린이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 어린이들이 공공도서관에서의 기본예절을 알아가면서 바른 도서관 이용 문화를 전달하고자 한다. 

 

구립 은뜨락도서관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이 도서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지하며, 도서관에 대해 생각할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에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