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엑소 찬열, 첫 솔로 앨범 통해 多 장르 음악 도전 눈길

올드스쿨 힙합과 록의 에너제틱한 만남 ‘Back Again’ 9월 6일 MV 공개!
감성 극대화 ‘Hasta La Vista’ + 그루비 무드 ‘Ease Up’ 수록!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엑소 찬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8월 28일 발매되는 첫 솔로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장르에 도전했다. 

 

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Out'(블랙 아웃)은 동명의 타이틀 곡 'Black Out'을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찬열이 팝을 기반으로 한 록,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음악에 도전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수록곡 'Back Again'(백 어게인)은 올드스쿨 힙합과 록의 에너제틱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얼터너티브 힙합 곡으로, 상상 속 히어로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과 해피 엔딩을 맞이하려 고군분투하지만, 끝내 이루지 못한 채 현실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재치 있는 표현들로 풀어냈으며, 9월 6일에는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Back Again' 뮤직비디오도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Hasta La Vista'(아스타 라 비스타)는 멜로디 라인에 섬세함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일렉트로닉한 이모 팝 곡으로, 이별의 아픔에 슬퍼하기 보다는 다시 만날 미래를 기약하는 모습을 가사에 그렸으며, 'Ease Up'(이즈 업)은 그루브한 리듬과 나른한 신스 패드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팝 곡으로, 연인과 가장 편안한 모습으로 함께 하루를 보내며 느끼는 소소한 행복에 대해 노래했다. 

 

한편, 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Out'은 8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배우 이유진과 협업… 실거주 담은 ‘디에트르’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대방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트르’를 알리기 위해 배우 이유진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이유진의 유튜브 채널 〈이유zip〉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배우 본인이 실제 입주해 거주 중인 양주옥정신도시 ‘디에트르’ 단지에서 촬영되었다. 광고 목적의 연출이 아닌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한 리얼한 스토리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삶의 방식’을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본격화했다. 영상은 “4000만 원으로 이 집에 전세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오프닝 멘트로 시작돼 즉각적인 궁금증을 자극한다. 단순히 ‘예쁜 집’에 대한 감탄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 조건과 실제 입주 경험을 통해 정보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신축 단지답게 넉넉한 팬트리, 숨은 수납장 등 공간마다 여유롭게 수납이 구성되어 있어 실제 생활에서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이유진이 별도로 꾸며 사용 중인 작업실은 배우이자 크리에이터로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으로, 영상 속에서는 실제 작업 장면도 등장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