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엄마친구아들’ 글로벌 시청자 눈길도 사로잡았다! 공개 첫 주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 TOP 5위 진입, 미국·영국·프랑스 등 전 세계 75개국 TOP10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K드라마 명가 스튜디오드래곤표 '엄마친구아들'이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 TOP10 5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엄마친구아들'(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은,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더모도리)은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 하려는 여자와 그의 살아있는 흑역사인 '엄마친구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다. tvN, 티빙,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외 방영 중이다. 

 

21일(수) 넷플릭스가 공개한 글로벌 TOP10 시리즈(비영어) 랭킹(8월 12일~8월 18일 기준)에 따르면 '엄마친구아들'은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지난 17일(토) 첫 회가 공개된 것을 고려하면 방영 이틀만의 성과. 

 

글로벌 OTT 플랫폼 순위 서비스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엄마친구아들'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스페인, 캐나다, 호주 등 서구 주요 국가들을 포함한 전 세계 75개국에서 TOP10에 랭크됐다. 

 

해외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거워지고 있다. 글로벌 드라마 리뷰 사이트 마이드라마리스트(MyDramaList)에서는 '이 페이스라면 올해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가 될 것', '실제 가족, 혹은 친구처럼 느껴졌고 공감이 갔다', '이 계절에 딱 맞는, 여름철 햇살 같은 분위기가 정말 좋다. 두 배우의 좋은 케미를 앞으로도 보고 싶다', '앞으로 몇 달 동안 기다릴 드라마가 생겨서 너무 기쁘다. 두 주연 배우의 케미와 훌륭한 대사가 마음에 든다'와 같은 호평이 주를 이뤘다. 

 

한편 지난 18일(일) tvN에서 방영된 '엄마친구아들' 2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6.7% 최고 7.8%, 전국 가구 기준 평균 6.0% 최고 6.9%를 기록,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8월 3주차 TV-OTT 통합 화제성에서 2위를 기록했고, 출연자 화제성에서 정소민(1위)과 정해인(2위)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출처=CJ ENM]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