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엑소 찬열, 첫 솔로 앨범 ‘Black Out’ 기대 포인트

多 장르 음악 X 홍콩 올로케 비주얼 X 라이브 투어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엑소 찬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첫 솔로 앨범 'Black Out'(블랙 아웃)이 8월 28일 발매된다. 발매 전, 이번 앨범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살펴본다. 

 

귀로 즐기는 'Black Out'…찬열 디테일 심은 多 장르 음악 

 

찬열의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Out'은 총 6곡을 수록했다. 데뷔 12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인 만큼, 찬열은 지금껏 경험한 음악 활동에 기반해 자신만의 음악적 디테일을 살리고자 했다. 팝을 기반으로 록, 힙합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직접 수록곡 작사에 참여한 것도 이러한 이유다. 

 

특히 타이틀 곡 'Black Out'은 다크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으로, 이별 후 찾아온 불안정한 상태를 블랙아웃 현상에 빗대어 담았다. 찬열이 가사를 쓴 팬송 'I'm on your side too'와 반려동물 이야기인 'Clover' 외에도 'Hasta La Vista', 'Ease Up', 'Back Again'까지 각기 다른 무드의 음악들로 채워져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눈으로 감상하는 'Black Out'…홍콩 올로케이션 감성 비주얼 

 

이번 앨범은 여러 분위기가 공존하는 홍콩에서 올로케이션 촬영된 작업물을 감상하는 재미도 크다. 거리 스냅샷을 연상케 하는 스포일러 사진, 도심 속 낮과 밤이라는 상반된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 드로잉 애니메이션이 더해진 힙한 무드의 무빙 트랙 포스터 등 홍콩 특유의 감성과 찬열의 비주얼이 어우러진 콘텐츠가 순차 공개되어 화제였다. 

 

또한 추후 공개되는 타이틀 곡 'Black Out'과 수록곡 'Back Again' 뮤직비디오 역시 홍콩의 이국적인 풍경 속 색다른 콘셉트로 변신한 찬열의 모습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게다가 8월 28일에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버전의 피지컬 앨범은 홍콩 빈티지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멀리서 도착한 선물 상자를 열어보는 듯한 종이박스 패키지로 제작되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무대로 느끼는 'Black Out'…亞 10개 지역 라이브 투어 

 

찬열은 앨범 발매 이후 '2024 CHANYEOL LIVE TOUR : 都市風景 (City-scape)'(2024 찬열 라이브 투어 : 도시풍경 (시티스케이프))를 통해 수록곡 6곡의 무대를 모두 선사한다. 곡의 분위기에 맞춰 변화하는 무대 위 찬열의 애티튜드와 스테이지 연출로 앨범을 한층 특별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찬열은 9월 6~7일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리는 서울 공연 이후 12월까지 호치민, 마닐라, 방콕,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나고야, 자카르타, 홍콩 등 아시아 10개 지역에서 투어를 이어가는 만큼,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킬 '솔로 아티스트' 찬열의 행보에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찬열 첫 번째 미니앨범 'Black Out'은 8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