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태계일주2’ 제51회 한국방송대상 연예오락TV부문 작품상 수상 쾌거!

‘태계일주2’ 제51회 한국방송대상 연예오락TV부문 작품상 수상 쾌거!
“현지밀착형 여행을 통해 유쾌함 속 묵직한 울림을 준 대표 여행 예능” 호평!
MZ세대 취향 저격! 여행 예능의 새 트렌드 탄생시킨 ‘태계일주2,3’ 김지우PD 프로듀서 개인상 수상!
‘음악일주’, 기안84만의 ‘날 것의 여행’에 ‘음악’을 더한 색다른 시도,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연출 김지우, 이하 '태계일주')'가 제51회 한국방송대상에서 작품상과 개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MBC '태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의 무계획 현지밀착여행으로 어디에서 보지 못한 '날 것'의 재미를 담아 여행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제51회 한국방송대상에서 연예오락TV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태계일주2'는 인도로 떠난 기안84가 낯선 사람들과 만나며 버킷리스트들을 이뤄나가는 과정에서 삶과 죽음을 온몸으로 느끼며 유쾌함 속 묵직한 울림을 준 바 있다. 

 

'태계일주2'의 공동연출을 맡아 단상으로 올라간 신현빈 PD는 ''태계일주'는 단순히 웃음을 주는 예능을 넘어, 세 사람(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의 청춘 드라마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순수한 세 사람이 버킷리스트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나아가는 모험이었고, 그 모험이 준 재미와 감동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줬다고 생각한다.'라고 작품에 대한 소회를 남겼다. 이어 '작품상의 영예를 준 출연자들과 스태프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현재 진행형인 모험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에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태계일주2,3'로 개인상 프로듀서 부문에서 수상한 김지우 PD는 '프로듀서상을 제가 대표로 받지만, 많은 PD들이 제작 초기단계부터 같이 고민하면서 결정해 (성과를) 함께 이뤘다고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을 위해 함께 고군분투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공을 돌리는 등 많은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방송의 날을 기념해 197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51회를 맞이하는 한국방송대상은 매년 미디어 경쟁 환경에서도 시청자들에게 지상파방송의 공익적 가치를 전달하고 방송 발전에 기여한 작품과 방송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방송대상부터 백상예술대상, 한국PD대상까지 역대급 수상의 쾌거를 이룩한 '태계일주' 시리즈는 현재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연출 김지우, 이하'음악일주')'를 방송 중이며, 기안84만의 '날 것의 여행'에 '음악'을 더한 색다른 시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25일 공개한 '음악일주' 첫 음원 '기안84-민들레'는 방송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빠르게 상위권을 석권하며, 이어 댄스 챌린지인 '민들레 챌린지'도 기안84의 SNS에서 237만회 재생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여행은 음악이 된다'라는 슬로건 아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BC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출처=MBC]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배우 이유진과 협업… 실거주 담은 ‘디에트르’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대방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트르’를 알리기 위해 배우 이유진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이유진의 유튜브 채널 〈이유zip〉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배우 본인이 실제 입주해 거주 중인 양주옥정신도시 ‘디에트르’ 단지에서 촬영되었다. 광고 목적의 연출이 아닌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한 리얼한 스토리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삶의 방식’을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본격화했다. 영상은 “4000만 원으로 이 집에 전세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오프닝 멘트로 시작돼 즉각적인 궁금증을 자극한다. 단순히 ‘예쁜 집’에 대한 감탄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 조건과 실제 입주 경험을 통해 정보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신축 단지답게 넉넉한 팬트리, 숨은 수납장 등 공간마다 여유롭게 수납이 구성되어 있어 실제 생활에서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이유진이 별도로 꾸며 사용 중인 작업실은 배우이자 크리에이터로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으로, 영상 속에서는 실제 작업 장면도 등장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