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이즈 ‘Get A Guitar’ 식지 않는 인기! 1년째 멜론 월간 차트인

2023년 9월 첫 진입 → 2024년 9월 내내 사랑받은 ‘롱런 히트곡’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가 1년째 '차트 붙박이' 곡으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라이즈 첫 싱글 앨범 타이틀 곡 'Get A Guitar'는 멜론 월간 차트 기준 작년 9월 80위로 첫 진입한 데 이어, 10월 16위로 64계단 급상승한 이후, 올해 9월까지 무려 1년째 월간 차트인에 성공하며 '롱런 히트곡' 반열에 올라섰다. 

 

특히 'Get A Guitar'는 펑키한 기타 리듬이 인상적인 음악 뿐만 아니라, 기타를 치면서 리드미컬하게 발을 구르는 포인트 안무도 화제가 되며, 멜론 일간 차트 기준 피크 순위 13위로 같은 해 데뷔한 그룹 중 최고 순위를 차지한 바 있다. 

 

뜨거운 호응 속에서 'Get A Guitar'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24개 지역 TOP10,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및 급상승 차트 1위에 오르며 각종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주요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고 미국 그래미닷컴 선정 '2023년을 강타한 K팝 곡 15', 빌보드 선정 '2023년 최고의 K팝 송 25'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Get A Guitar'는 지금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얻으며 오늘(2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수 8천 6백만 회를 돌파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