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WePlay × 모찌모찌 모모냥, 화이트데이 콜라보로 '귀여움 폭발'!

최근 WePlay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IP '모찌모찌 모모냥'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번 협업은 '소셜+귀여움'을 중심으로, Z세대 이용자들에게 몰입형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하며 '즐겁게 소통하고, 취향이 맞는 친구를 만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WePlay는 Z세대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한다. 모찌모찌 모모냥은 '있는 그대로의 내가 가장 멋지다'는 메시지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WePlay는 '모찌모찌 모모냥' 테마의 PLAYSHOW 및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기프트 이벤트로 한정판 PLAYSHOW를 획득하고, '모찌모찌 모모냥'으로 변신해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보냈다.

 

WePlay 관계자는 "IP+소셜 모델 확장의 중요한 시도였다"며, "귀여운 캐릭터 문화로 이용자들이 개성을 표현하고 감정적 연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WePlay는 글로벌 인기 IP들과 협업하며, 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소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