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인터내셔널 어워드, 잊지 못할 제29회 시상식 카운트다운 시작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인터내셔널 어워드(Fair Play Menarini International Award)29회 개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윤리, 성실함, 존중의 가치를 지켜온 스포츠인을 기리는 이 연례행사는 올해도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총출동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카이 TG24(Sky TG24)와의 파트너십은 2025년까지 연장됐다. 이에 따라 스카이 TG24는 7월 2일 수요일 피렌체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열리는 갈라 디너를 시작으로, 시상식까지 이어지는 모든 주요 일정을 생중계한다. 7월 3일 목요일 피에솔레 로마 극장에서 열리는 시상식에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서도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을 선정해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인터내셔널 어워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스포츠와 삶에서 공정함과 스포츠맨십의 가치를 실천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는 6월 11일 수요일 로마에 있는 이탈리아 올림픽 위원회(CONI) 본부 명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기자회견에서 발표된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세 명의 젊은 선수가 보여준 감동적인 페어플레이 사례가 소개되며,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젊은 선수(Fair Play Menarini Young Athletes)'상도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6월 26일 목요일에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학업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젊은 선수들에게 수여하는 특별 피암메 지알레 '학업과 스포츠'상(Special Fiamme Gialle 'Study and Sport' Award)이 발표된다. 이 상은 과르디아 디 피난자 스포츠 그룹(Sports Group of the Guardia di Finanza)과 이탈리아 올림픽 위원회(CONI) 토스카나 지부의 협력을 통해 제정됐으며, 피렌체에 위치한 토스카나 주정부 청사 팔라초 과다니 스트로치 사크라티에서 열리는 기자회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발레리아 스페로니 카르디(Valeria Speroni Cardi)와 필리포 파가넬리(Filippo Paganelli)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재단 이사회 이사는 "특별한 손님들로 가득할 29회 시상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여정을 이어갈수록 우리의 열정은 더욱 뜨거워진다. 우리는 첫 회와 같은 열정으로 매년 시상식을 준비하며, 페어플레이 메나리니 인터내셔널 어워드 관객들과 다시 만나 스포츠의 감동을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