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객 우대! 2025 '상하이 썸머' 개막, 300여 개 문화 행사와 맞춤 서비스 제공

2025년 초부터 상하이의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가 강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 1월부터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425만 명의 관광객이 상하이를 찾았고, 상하이를 떠나는 여행객의 면세 판매액도 같은 기간 85% 늘어났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소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7월 4일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West Bund Grand Theater)에서 2025 '상하이 썸머' 국제 소비 시즌(2025 "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Consumption Season)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방문객이 상하이에서 더 즐겁게 여름을 보내고, 240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10대 벤치마크 활동 300가지의 맞춤형 및 주요 도시 행사 14종의 상하이 썸머를 테마로 한 제품 2종의 테마 서비스를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은 100만 장의 할인 항공권과 10만 건의 무료 반일 투어를 제공한다.
  • 유메트립(Umetrip) HiChina 아맵(Amap)영어지도는 여행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준다.
  • 디엔핑(Dianping)은 '상하이 필수 맛집 목록'을 다국어로 제공하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유니온페이(UnionPay)는 12개 구와 18개 거리 및 지하철과 10만 곳 이상의 가맹점에서 '상하이 여름(Shanghai Summer)'을 테마로한 카드를 출시했다.
  • 비자(Visa)는 8개 관광 노선에 'Tap to Pay'나 'Tap to Ride'(지하철) 및 새로운 결제 옵션을 포함한 결제 친화형 시범 구역을 조성했다.
  • 상하이푸동개발은행(Shanghai Pudong Development Bank)은 편리한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우시그룹(Jiushi Group)Shanghai Pass는 도시 내 원활한 이동을 지원한다.

 

상하이의 여름을 뜨겁게 달구는 10 벤치마크 활동

 

  • 스포츠 분야에서는 롤렉스 상하이 마스터스(Rolex Shanghai Masters)(ATP1000)가 9월 29일 다시 개최된다. 세계 최대의 익스트림 스포츠 축제인 FISE 월드 시리즈 • 상하이(FISE World Series • Shanghai)는 10월에 열린다.
  • 관광 분야에서는 상하이 관광 축제 여름 휴가(Shanghai Tourism Festival Vacation Summer)가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Shanghai Disney Resort)에서는 중국 최초의 '픽사 원더(Pixar Wonder)' 몰입형 전시회가 열린다. LEGO® 월드 플레이 데이(LEGO® World Play Day)는 47일간 도시 전체에서 여름 축제를 개최한다.
  • 문화 분야에서 상하이 MISA 음악 축제(Shanghai MISA Music Festival)는 300여 명의 세계적인 음악가들을 초빙해 환경을 테마로 한 공연을 29차례 선보이며, 상하이 국제 빛 축제(Shanghai International Light Festival)상하이 여름 국제 애니메이션(Shanghai Summer International Anime Month)은 110여 차례 행사를 개최하며 도시를 밝힐 예정이다.
  • 패션 분야에서는 8만 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와 수천 명의 해외 방문객이 모인 가운데 SS2026 상하이 패션 위크(SS2026 Shanghai Fashion Week)가 열린다.

 

상하이는 역사적인 지역과 랜드마크 강변을 배경으로 약 300차례의 몰입감 넘치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국제 예술, 현지 대중 문화, 가족 친화적 활동, 스포츠를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 마트(POP MART)의 '팝 썸머(POP SUMMER)' IP 테마 행사,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의 '시간의 시(Poetry of Time)' 전시회, 리닝 스트리트볼 리그(LI-NING Streetball League), 예원((豫園 Yuyuan)의 '판타지 썸머 나이트(Fantasy Summer Night)', 상하이 푸동 미술관(Museum of Art Pudong•MAP)의 '상하이 스타(Shanghai Star)' 크루즈, 그리고 웨스트 번드 그랜드 극장의 '바름과 파도(Wind & Waves)' 공연이 주요 행사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14 언어 가이드와 전자 채널을 갖춘 세금 환급 서비스알리페이 인터내셔널(Alipay International)을 통해 제공되는 Easy Go 원스톱 인바운드 서비스 플랫폼은 원활하고 풍요로운 경험을 맛볼 수 있는 체류를 보장한다.

 

상하이는 '2025 상하이 썸머'를 통해 활기차고 방문객 친화적인 목적지로서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인바운드 관광과 소비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배우 이유진과 협업… 실거주 담은 ‘디에트르’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대방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트르’를 알리기 위해 배우 이유진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이유진의 유튜브 채널 〈이유zip〉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배우 본인이 실제 입주해 거주 중인 양주옥정신도시 ‘디에트르’ 단지에서 촬영되었다. 광고 목적의 연출이 아닌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한 리얼한 스토리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삶의 방식’을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본격화했다. 영상은 “4000만 원으로 이 집에 전세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오프닝 멘트로 시작돼 즉각적인 궁금증을 자극한다. 단순히 ‘예쁜 집’에 대한 감탄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 조건과 실제 입주 경험을 통해 정보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신축 단지답게 넉넉한 팬트리, 숨은 수납장 등 공간마다 여유롭게 수납이 구성되어 있어 실제 생활에서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이유진이 별도로 꾸며 사용 중인 작업실은 배우이자 크리에이터로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으로, 영상 속에서는 실제 작업 장면도 등장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