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이마트, 고물가 속 가성비 수산세트 운영 확대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성비 신규 어종 수산 세트들을 선보이며 가성비 선물세트 강화에 나섰다.

 

이마트는 고물가 속 가성비 신규 어종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가성비 인기 수산 선물세트 준비 물량도 대폭 확대해 명절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고객 편의를 위해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먼저 이마트는 올해 추석 명절 처음으로 '백조기'를 원료로 한 '백굴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백조기는 흔히 '보구치'라고도 불리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단단한 육질, 도톰한 생선살이 특징으로 예로부터 참조기의 가성비 대안 어종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최근 참굴비의 원료인 참조기 어획량 감소 등 사유로 가격이 지속 상승함에 따라 이마트는 선도 좋은 백조기만을 엄선해 섶간 및 건조한 백굴비 선물세트를 기존 참굴비 선물세트 대비 절반 이하 가격으로 판매한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KAMIS 월간 소매가격에 따르면, '참조기(냉동, 중 등급, 마리)' 7월 평균 소매가는 2,143원으로 지난 2024년 7월 1,647원 대비 30.1%, 2년 전인 지난 2023년 7월 1,414원 대비로는 51.6% 가격이 인상됐다.

 

이처럼 참조기 가격 상승세에 따라 이마트는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해 엄선된 국산 백조기와 국산 천일염을 활용한 '특선 영광 백굴비 세트 2호(10미, 1.8kg 내외, 냉동)'를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 결제 시 행사가 49,440원에 판매한다.

 

‘특선 영광 참굴비 1호(10미, 1kg 내외, 냉동)’를 사전 예약 행사가 100,800원에 판매하는 점을 감안했을 때 사이즈는 더 크지만 가격은 절반 이하 수준이다.

 

또 다른 신규 상품으로는 제주 대표 고급 어종 중 하나인 '옥돔'과 비슷한 맛과 외형을 지녔지만 가격은 30% 이상 저렴한 청정 제주 바다에서 어획한 '옥두어'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옥두어는 '백옥돔', '흑옥돔'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며, 옥돔만큼 채색이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한 빛깔과 담백한 맛, 그리고 특유의 식감과 풍미로 수요가 높은 생선이다.

 

이마트는 청정 제주 바다에서 어획하고 엄격하게 선별한 제주 옥두어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옥두어 세트 1호(1.35kg 내외, 3미)'를 사전예약 행사카드 구매 시 행사가 71,840원에 판매하며, 9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 프로모션도 기획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작은 크기의 옥돔들로 구성된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인 '특선 옥돔세트(1kg, 8미)'는 지난해 추석 명절 대비 준비 물량을 2배로 늘렸다. 지난해 추석 명절 준비했던 1,000개 물량이 조기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고, 올해는 2배인 2,000개 물량을 준비했다. 사전 예약 기간 행사카드 구매 시 30% 저렴한 59,4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이상훈 수산 바이어는 "수산물 고시세 속 합리적인 가격에 수산 선물세트들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올해 가성비 수산 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한다"며, "기존 선물세트에 더해 프리미엄 산지배송세트와 가성비 신규 어종세트 확대로 프리미엄과 가성비 모두 강화하는 등 고객 선택권을 늘렸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