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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얼, 축구 분야에서 리버풀 FC 및 파리 생제르맹과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

하이얼은 또한 라리가, 라리가 포르투갈, 모로코 왕립축구연맹과의 파트너십 체결, ATP 투어와의 계약 갱신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파트너십 전략을 한층 강화

글로벌 주요 가전 브랜드 소매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이얼(Haier)이 오늘 리버풀 FC, 파리 생제르맹과 다년간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두 명문 구단은 '사용자 중심 혁신'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와 손잡게 됐다.

 

 

오늘 IFA 베를린에서 양 구단 경영진은 하이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공개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하이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장, 디지털, 소매 유통 등 여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을 위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경기 당일의 열기를 가정에서 느낄 수 있도록 공동 브랜드 스마트 가전 제품 출시도 모색하고 있다.

 

하이산량(Haishan Liang) 하이얼 그룹 이사회 부회장 겸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챔피언 구단인 리버풀 FC와 파리 생제르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한 단계 끌어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 최고의 성과를 지향하는 두 구단의 혁신 정신은 하이얼의 기업가 DNA, 글로벌 브랜드 구축 노력과 깊이 맞닿아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팬과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더 풍부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대한 팀은 정확성, 팀워크,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승리한다" "하이얼 역시 사람 중심 설계와 기술 기반 혁신을 통해 일상에서 신뢰받는 제품을 만든다"고 덧붙였다.

 

 

리버풀 FC의 벤 래티(Ben Latty) 최고 상업 책임자(CCO)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글로벌 선도 브랜드 하이얼 LFC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하이얼은 선도적인 가전제품 공급업체로서 계 시장에서 품질과 확고한 입지를 바탕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이러한 글로벌 영향력은 리버풀 FC의 전 세계 팬 기반과 잘 맞아떨어진다. 이번 파트너십이 실현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의 리차드 히젤그레이브(Richard Heaselgrave) 최고 수익 책임자(CRO) "하이얼을 파리 생제르맹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글로벌 선도 가전 브랜드인 하이얼은 사람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경기장 안팎에서 전 세계 팬들이 구단 더욱 친밀감을 느낄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이얼은 전 세계 축구 팬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리그 중 하나인 라리가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유럽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리그인 리가 포르투갈, 아프리카 최상위권 국가대표팀으로 국제적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모로코 왕립축구연맹과도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하이얼의 축구 마케팅 전략에서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가 차지하는 핵심적 위상을 보여준다.

 

또한 하이얼은 테니스를 포함한 새로운 스포츠 후원 전략의 일환으로 ATP 투어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2028년까지 연장했다. 이에 따라 하이얼이 후원하는 공식 대회 라인업에는 플라바 라구나 크로아티아 오픈(우마그), ABN 암로 오픈(로테르담), BMW 오픈(뮌헨), 그리고 권위 있는 시즌 최종전인 토리노 니토 ATP 파이널이 포함된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하이얼은 일부 ATP 투어 대회에서 코트 내 브랜드 노출, 프리미엄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 현장 제품 체험 기회를 통해 최신 스마트 리빙 혁신을 선보일 글로벌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아울러 10억 명이 넘는 온라인 시청자를 보유한 ATP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하이얼은 롤랑가로스, 롤렉스 파리 마스터스, 호주 오픈, 무투아 마드리드 오픈과의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전략에서 테니스를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확고히 하고 있다.

 

새로운 국면에 맞춰 하이얼은 기존 가전 부문뿐만 아니라 홈 엔터테인먼트와 TV 분야에서도 ATP 골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카테고리 전반에서의 브랜드 존재감을 강화하고, 전 세계 팬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로돌프 타스테트(Rodolphe Tastet) ATP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은 "하이얼과의 파트너십 연장은 지금까지의 협력이 지닌 가치와 성과를 잘 보여준다. 2023년 파트너십 체결 이후 우리는 전 세계 ATP 시청자들에게 하이얼의 프리미엄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앞으로도 이런 흐름을 이어가며 혁신과 탁월함을 향한 공동의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이얼과 주요 국제 테니스 대회의 파트너십은 우아함, 정교함,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공통된 가치에서 비롯됐다. 이러한 가치는 위대한 챔피언들과 기술•탁월함•스타일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하이얼의 스마트 솔루션을 함께 돋보이게 한다.

 

하이얼은 리버풀 FC와 파리 생제르맹과 협력을 시작하고, ATP 투어 및 주요 국제 토너먼트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갱신했으며, 라리가•리가 포르투갈•모로코 축구 무대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이는 단순한 후원이 아니라 세계 1위 가전 브랜드인 하이얼이 세계 최고의 클럽,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또한 경기장과 코트의 열정을 하이얼 스마트홈 솔루션을 통해 가정의 일상으로 확장하고 있다. 탁월함은 모든 곳에 스며든다. 챔피언의 집에서 세계 최고들과 함께 살아가고, 응원하며, 승리하자. 이번 파트너십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스포츠가 영감을 주고 사람들을 연결하며 가치를 나누는 강력한 플랫폼이라는 믿음 속에서 이어져 온 하이얼과 스포츠의 오랜 여정을 보여준다. 이러한 협력은 이미 축구, 테니스,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 걸쳐 구축된 하이얼의 권위 있는 후원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며, 우수성•팀워크•끊임없는 발전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는 하이얼만의 독창적 파트너십 전략을 잘 드러낸다.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현재 하이얼 유럽에 속한 '캔디(Candy)'는 리버풀 FC의 메인 스폰서였다. 이 시기에 구단은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을 만들어 냈다. 이번 발표로 그 역사가 다시 이어지면서 하이얼 그룹은 축구와 글로벌 팬 커뮤니티와 맺어온 오랜 인연을 더 굳건히 하게 됐다.

 

하이얼은 곧 스포츠다

 

하이얼과 스포츠의 관계는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고 전략적으로 전개되며, 진정한 멀티스포츠 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준다. 중국의 배구 코트에서부터 롤랑가로스의 클레이 코트, 남아시아의 크리켓 경기장, 유럽과 아프리카의 축구 경기장에 이르기까지 하이얼은 각 지역 팬의 열정을 존중하며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는 후원 모델을 구축해 왔다. 이러한 철학은 각 지역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고려하면서도 소비자의 실질적인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하이얼의 다양한 제품군에 반영돼 있다.

 

 

전통 직물과 섬세한 원단을 위한 맞춤형 세탁기부터 전력 불안정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하이얼의 모든 솔루션은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

 

 

이러한 비전은 하이얼의 스포츠 후원 전략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글로벌 목표를 추구하면서도 각 지역의 열정을 반영하는 파트너십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하이얼은 축구 경기장에서 테니스 코트까지, 유럽에서 아시아,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의 일상에 진정성 있게 스며드는 플랫폼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하이얼은 스포츠를 기술•문화•감정을 아우르는 보편적 언어로 만들어 '넘버원과 함께 플레이하라(Play with the Number Ones)'는 하나의 스토리로 통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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