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EICMA 2025, 제82회 전시회는 열정에 바치는 헌사

 

2025년 더욱 새로워진 국제 오토바이 전시회(EICMA)가 밀라노에서 공개됐다. '이것이 바로 사랑(That's Amore)'이라는 슬로건 아래 730여 개 전시업체와 2000여 개 브랜드, 모터스포츠의 전설, 그리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스포츠•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한번 관람객들의 열정을 사로잡을 것을 약속한다. 행사는 11월 4일부터 9일까지 밀라노 로(Rho)에 위치한 피에라 밀라노(Fiera Milano) 전시장에서 열린다.

 

국제 오토바이 전시회(International Motorcycle Exhibition, 이하 'EICMA') 2025년 행사가 막이 오른다. 제82회 EICMA는 11월 4일부터 9일까지 '이것이 바로 사랑'이라는 슬로건 하에 이탈리아 로의 피에라 밀라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이중 11월 4일(화)과 5일(수)은 언론과 업계 관계자만 입장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22일 피에트로 메다(Pietro Meda) EICMA 회장, 파올로 마그리(Paolo Magri) EICMA CEO, 아틸리오 폰타나(Attilio Fontana) 롬바르디아 주지사, 주세페 살라(Giuseppe Sala) 밀라노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됐다.

 

 

이번에 EICMA는 다시 한번 이륜차 산업의 글로벌 기준점으로서 위상을 확인할 것이다. 올해는 특히 이 거대한 산업의 진정한 원동력인 '열정'에 경의를 표하고 있다. 먼저 숫자로 살펴보면, 11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이 중요하고 인상적인 무대에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2000여 개 브랜드를 대표하는 730여 개 전시업체가 참가한다. 그중 에스토니아, 조지아, 아일랜드, 멕시코, 파나마, 아랍에미리트 등 10개국이 처음으로 참가하며, 기존 유럽 및 아시아 참가국들과 함께 EICMA에 특별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메이드 인 이탈리아(Made in Italy)'의 참가 비중은 여전히 높고 품질 수준도 뛰어나다. 이탈리아 기업들은 2025년 참가사의 약 30%를 차지하며, EICMA를 해외 시장 진출과 브랜드 홍보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시장 규모와 생산 측면에서 유럽 선두 국가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밀라노는 이처럼 2025년 EICMA 개최를 통해 세계 이륜차의 수도로 자리매김한다. 이번 EICMA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전문가에게 필수적이고 수십만 명의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종합 전시회로 진화했음을 확고히 보여줄 것이다. 피에라 밀라노의 9개 전시관에서 최신 시장 혁신과 세계 최초 공개 모델을 접하고, EICMA 조직위원회가 선보이는 특별 콘텐츠와 유명 인사 및 라이더들의 참여, 야외 행사장 모토라이브(MotoLive)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레이스•쇼•전시 프로그램까지, 관람객을 열광시키고 그들의 EICMA에 대한 사랑을 다시 불태울 준비가 모두 끝났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