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엔젤, U-20 월드컵 축구 결승전 폴란드 원정 응원 합류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민국 올림픽 응원단인 레드엔젤이 지난 16일 우크라이나와 최종 결전을 펼칠 대한민국 남자 축구를 응원하기에 위해 폴란드행 비행기를 탔다.

레드엔젤은 폴란드에 300만명 이상의 우크라이나인들이 일을 하고 있어, 이번 결승전 티켓을 우크라이나 응원단에서 선점을 한 상태이다고 밝혔다. 박용식 응원 단장이 이끄는 레드엔젤 응원단은 더 늦기전에 폴란드로가서 티켓을 구하겠다는 결정을 하고 폴란드로 향해 출발을 했다.

레드엔젤 정양국 고문은 “지금은 무조건 응원의 힘을 보태야 할 때이다. 결승전 티켓은 온라인에서 이미 매진이된 상태라는 소식을 듣고 레드엔젤은 응원에 합류하기로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레드엔젤은 1983년 멕시코에서 멕시코 기자의 눈에 한국팀 모습이 마치 ‘붉은 악령’ 같다고 표현한 것을 한국에서 ‘붉은 악마’라고 번역하면서 응원단 이름을 ‘악마’로 사용하게 되었고, 그 이후 ‘4000만이 붉은 악마가 될 때 까지 SK가 함께합니다’라는 카피로 TV광고를 쏟아 내며 전 국민이 붉은 색 티셔츠를 입고 악마의 뿔을 달고 모두가 열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레드엔젤은 2001~2002년 대한민국 대표 기업에서 힘을 실어 줘 국가와 국민이 하나되고, 모두가 함께 응원을 할 수 있었다. 이번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코리아 챔피언은 2020 도쿄올림픽 선전과 2032 서울 평양 평화올림픽 유치를 향한 큰 평화의 날갯짓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레드엔젤은 한민족 8000만이 함께하는 응원으로 대한민국은 이제 이해와 협력, 국제사회를 향한 평화에 큰 성과 중의 대표적인 사례가 되길 바라며, 대한민국의 불 같은 천사 레드엔젤이 되어 따로 또 함께 하는 천사들의 응원을 통해 코리아 세계챔피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24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롯데캐슬’로 24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 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서 고품격 주거문화를 이끌어 왔다. 지난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eyond House(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한다)’로 재정립했다. 브랜드 컨셉 또한 ‘Live Classic(지금도 살아 숨 쉬는 나만의 클래식)’이라고 명명해 롯데캐슬만의 차별적인 가치이자 브랜드 핵심 정체성으로 정했다. 롯데건설은 고객의 니즈와 주거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상품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거공간을 제시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커뮤니티 스타일 ‘살롱 드 캐슬(Salon de CASTL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