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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 맞아 시장에서 호평 이어갈 새로운 2026년형 모델 출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R:아케이드 게임 ▲R∙beat 노래방 서비스 ▲신규 내외장 컬러 ▲파노라마 선루프 등 고객 선호 사양 대거 추가 적용

르노코리아(대표이사 니콜라 파리)가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선호 사양을 새롭게 적용한 2026년형 모델을 10일 선보였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신규 내외장 컬러,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추가하고, 아웃도어 감성의 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escapade)’를 함께 출시한 점이 특징이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한 점이다. 우선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 추가 등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개선하고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강화했다.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에 탑승한 동승자는 새로 추가된 ‘R:아케이드 게임’과 노래방 서비스인 ‘R∙beat(비트)’를 즐길 수 있다. R:아케이드 게임은 대중적 인기를 얻은 20가지 캐주얼 게임들을 차량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게임 서비스는 1년 무상 이용 후 유료 전환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차량에도 추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FOTA)를

현대모비스. IAA 2025 포럼 개최 ‘전동화, 통합 솔루션, 사용자 경험’ 기술로 글로벌 Top 3 노린다!

‘모비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주제로 포럼 개최… “캐즘 위기를 기회로, 시장 선도할 것”

현대모비스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혁신기술의 지향점을 공개하고, ‘글로벌 Top 3’ 부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재확인했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가 발표한 100대 부품사 순위 6위에 올라있다. 현대모비스는 9일(현지시간) IAA 2025가 막을 올린 독일 뮌헨 메쎄 옐로우 스테이지에서 ‘모비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영업부문장 악셀 마슈카 부사장이 발표자로 나서 최근 유럽 및 글로벌 시장에서 모비스가 거둔 성과와 함께 모비스의 미래 기술이 글로벌 수주를 통해 현실화된 사례, 그리고 준비중인 미래 기술 전략을 소개했다. 마슈카 부사장은 발표 서두에서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Top 3로 도약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은 명확하다”면서 “시장을 앞서 나가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우리의 행동방식이 그 추진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중심 유럽 공략으로 이미 폭스바겐, 벤츠 등 굴지의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대규모 수주 성과를 거뒀고 미래 핵심제품 중심으로 연구개발에 자원을 집중, 전기차 캐즘에 직면해서도 성장 모멘텀을 견고하게 유지

지능화 시대의 '새로운 럭셔리' 정의...아이토, IAA 모빌리티 2025에서 글로벌 제품 라인업 공개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중동 시장 겨냥한 신형 모델 아이토 9, 아이토 7, 아이토 5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지능형 차량 시대의 '새로운 럭셔리' 제시

세레스 그룹(SERES Group)의 하이엔드 지능형 전기차 브랜드 아이토(AITO)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5(IAA MOBILITY 2025)에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인상적인 데뷔식을 치르고 있다. 아이토는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부스에서 아이토 9, 아이토 7, 아이토 5의 중동 시장 전용 신형 모델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모델들을 통해 신에너지 지능형 차량의 한계를 계속해서 넓혀가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럭셔리'한 스마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토는 이번 모터쇼 참가로 '지능이 럭셔리를 재정의한다(Intelligence Redefining Luxury)'는 철학에 따라 첨단 기술 혁신과 전략적 글로벌 비전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레온 허(Leon He) 세레스 자동차 부문 사장은 "아이토는 글로컬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오늘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진정한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글로벌화 여정에 새로운 전략적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첨단 기술과 중국 시장에서 이뤄낸 놀라운 성공이 지능화 시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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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AI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공개… 고객보호 선언 실천 미래에셋증권은 파생결합증권(ELS)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으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시리즈 5편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 유튜브 ‘스마트머니’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리즈는 △스텝다운 낙인형 △스텝다운 노(No)낙인형 △스텝다운 월지급형 △스텝다운 리자드형 △부스터형 5가지 주요 ELS 유형을 주제로 구성됐다. AI 기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상품 구조, 수익 조건, 원금 손실 가능성 등을 설명하며, 전문 내레이션과 시뮬레이션으로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2월 미래에셋증권 전 임직원이 참여한 ‘고객보호 선언’의 후속 조치다. 당시 제시된 3대 방안 가운데 커버드콜·ELS 등 복잡한 구조 상품의 위험요소와 특성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설명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는 항목을 구체화한 것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LS의 구조와 리스크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와 투자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고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