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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 2019 온라인광고대상 우수상 수상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크로스미디어의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이 12일 서울 JBK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Tech & Solution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온라인광고협회가 공동주관한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온라인 광고 총 140여점이 출품된 가운데, 관련 업계 및 학계 전문가가 심사위원회로 참여하여 1차 서면, 2차 대면 심사를 진행, 총 11점을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퍼플은 국내 동영상 광고플랫폼 중 유일하게 DMP와 노출태그, 오디언스 리포트를 동시에 지원하고, 퍼포먼스 제고형 캠페인 운영로직이 적용된 점 등 기술력과 광고 상품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크로스미디어 정이규 대표는 “상용화한 지 약 1년밖에 되지 않은 퍼플은 광고상품/플랫폼으로서 유일한 수상작이었다. 새로운 매체에 대한 갈증이 있던 시장에서 그 상품 경쟁력을 공인 받은 결과라 더욱 값진 수상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퍼플은 동일 브랜드, 동일 기간 동안 집행한 동영상 광고에서 유명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보다 CTR, 즉 클릭/유입률이 최소 2배 이상 높은 결과를 다수 인증한 바 있기 때문에 수상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였다.

정 대표는 “국내 동영상 광고/미디어 시장에서 국내 토종 AD-tech(애드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퍼플을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기술 개발을 통해 계속 성장시켜 나가며, 책임감을 가지고 국내 디지털 광고시장 발전에 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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