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콘텐츠 숏폼의 글로벌 트렌드를 만나는 ‘제1회 K-shorts by K-webfest’ 개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사단법인 케이웹페스트,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틱톡,숏츠,릴스 등 MZ 세대 유행의 시발점인 숏폼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뉴미디어 페스티벌 'K-shorts by K-webfest'를 개최한다.

장편 중심 기존 영화제와 달리 K-Shorts는 5분 미만의 완결성을 가진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상영 작품은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한 달 동안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접수는 필름프리웨이 홈페이지 또는 신청서 제출(홈페이지 확인)로 가능하며, 출품 및 상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K-sho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2일부터 나흘 동안 진행되는 K-shorts Festival은 숏폼 콘텐츠 특성에 따라△Best Traveler △Best Creator △Best Shopper △Best MZ △Best Muzik △Best Game-show 등 6개의 경쟁 분야로 구성됐으며 분야별 3개 작품(총 18개 작품), 통합 4개 작품에 대해 수상이 이뤄진다.

또 작품별로 상영 시간이 정해지는 기존 영화제와 달리 짧은 러닝 타임을 고려해 한 개 상영관에서 분야별 노미네이트된 숏폼 영상 전체가 하루 종일 상영되는 특별한 시스템을 도입, 관람객이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전 세계 웹페스트 수상작 특별 상영회와 숏폼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숏폼 콘퍼런스, 한국전파진흥협회 숏폼 특별 교육 등이 진행된다.

2021 K-short는 크리에이터 전문 매거진 수퍼씨가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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