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이 상위 3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영국, 아르헨티나, 멕시코, 독일, 스페인, 모로코, 네덜란드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25위로 선정됐다.

앞으로의 영향력 확대가 기대되는 선수 순위에서는 18세 미드필더 파블로 가비(바르셀로나)가 1위에 올랐다. 데이터 산출 목적에 따라 특정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성과 측정 리포팅을 제공하는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1년간의 팔로워 증감 추이 및 지표별 증감률에 중점을 둬 해당 순위를 발표했다. 포지션별 유망주로 주목받는 미드필더 페드리(바르셀로나), 공격수 두샨 블라호비치(유벤투스)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닐슨미디어코리아 마르코 나자리(Marco Nazzari) 국제 스포츠 본부장은 '10억명 이상이 시청하는 세계 최대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기업이 자사 마케팅 목표에 맞는 스포츠 스타를 선정하고, 더욱더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도록 돕고자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공개했다'며 '전 세계 1억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보유한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의 인사이트와 함께 체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닐슨 인플루언서 스콥이 발표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는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문화로 소통하는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 성황리 개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지난 주말 수원 영흥숲 푸르지오 파크비엔과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에서 지역 주민과 입주민을 위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대우건설 입주 서비스 PRUS+(Pride Up Service)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바탕으로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지난 4년간 전국 60여개의 단지에서 꾸준히 진행되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입주민들이 주거 공간에서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푸르지오의 가든음악회 행사에는 웨스턴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클래식 연주를 비롯해, 연희 Connect 이을의 전통 공연, 가수 김형중의 감미로운 무대, 소프라노 안혜수의 우아한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더불어 대우건설은 음악 공연 뿐만 아니라, 포토부스, 캐리커처,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등 전 가족구성원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으며,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사용 페트병, 커피박